본문 바로가기
공짜 PD 스쿨

유력 대통령 후보의 친구가 되는 법

by 김민식pd 2012. 5. 31.

어제 글에서 게임보다는 강연을 통해 능력치를 올리라고 얘기했다. 어떤 사람이 진짜 영웅인가? 세상을 바꾸는 사람이다. 강연을 통해 세상을 바꾼 세 사람의 강연을 소개하겠다. 

 

먼저, 유력 대통령 후보 안철수 씨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시골의사 박경철 님. 

'행복한 삶을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 90분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20206090&rtes=y

 

시골 의사로 바쁜 날을 보내던 중, 강연을 듣기 위해 하루의 시간을 내고, 그 경험은 그의 인생을 통째로 바꾸는 계기를 제공한다. 시대를 앞서 가는 사람들의 강연을 통해 미래를 내다보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의사이던 그가 통찰력을 지닌 주식 투자의 신이 된 것도, 청춘 콘서트라는 교감의 장을 통해 유력 대통령 후보 안철수 씨와 함께 세상을 바꾸게 된 것도 다 강연의 힘이다.

 

의사, 백신 프로그래머, 벤처 사업가, 경영학 교수로 다양한 삶의 경험을 넘나들다 청춘 콘서트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고 유력 대선 후보로 까지 거론되는 안철수 교수님.

'21세기형 전문가란 무엇인가' 30분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vOsUPs0vBmE$

 

어떤 일을 해야 할 것인가, 진로를 고민하는 청춘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강연이다. 직업을 고를 때 전망을 보지 말고 자신의 취향을 따르라는 말씀, 정말 공감한다. 전망을 보는 것은 세상의 눈치를 살피는 것이다. 세상 사람들은 어떤 직업을 좋아하나? 그렇게 직업 선택해서 불행한 의사 참 많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것, 그리고 다양한 삶의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21세기 형 전문가로 가는 길이다.

 

끝으로, 두 분의 멘토이신 법륜 스님의 강연을 추천한다. 법륜 스님의 강연은 정말 많다. 어떻게 골라 볼 것인가? 일단 다음팟에 가서 '청춘 콘서트'를 검색한다. 다음팟 브랜드라하여 '청춘콘서트'의 독자적인 채널로 가서 가장 궁금한 질문을 선택하면 된다.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0aM5t3_h8hE$

 

강연을 열심히 찾아 들으면,

1, 대통령 후보의 친구가 되거나,

2, 대통령 후보가 될 수 있다. 아니면,

3, 적어도 좋은 대통령 후보를 하나 만들 수도 있다.

 

애걔? 그게 내 인생이랑 무슨 상관이냐고? ㅋㅋㅋ 가카를 생각해보라. 대통령 하나가 당신 삶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우리 모두 열심히 강연을 들읍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