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독서 일기

신간 5권의 간단한 리뷰~

by 김민식pd 2019. 9. 26.

이번 달에 읽은 신간 5권에 대한 간단한 리뷰입니다.

<다크호스>
표준화 시대는 가고 개인화 시대가 왔다. 뻔한 성공방식으로는 채워지지 않는 개인적 충족감을 어떻게 채울 것인가. 전통적 의미의 성공과는 다른 자신만의 성공을 찾아가는 다크호스들의 이야기. 공부를 열심히 하고 일을 잘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충만한 인생을 사는 것이다. 기대수명 100세 시대, 인생 후반전에서 역전을 노리는 이들을 위해, <다크호스>를 권한다. 진짜 승부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리더는 하루에 백번 싸운다>
한비자가 말하는 ‘법’ ‘술’ ‘세’는 우리 시대 리더에게 필요한 3가지다. “‘법’은 군주가 나라를 다스리는 데에 필요한 공정하면서도 엄격한 원칙, ‘술’은 군주가 신하를 올바로 쓰면서 간신을 견제하기 위해 필요한 지혜인 통치술, 마지막으로 ‘세’는 군주가 가져야 할 권세 내지 권력으로 결코 다른 누군가와 나눌 수 없는 것이다.' 좋은 리더가 되고 싶다면 ‘한비자’를 읽어야 한다. ‘한비자’를 시대 상황에 맞춰 새롭게 해석한 경영전략서.

<역사의 색>
100% 새로운 것은 없다. 창의성이란 익숙한 것 90에 새로움 10을 더하는 작업이다. 19세기 익숙한 흑백의 이미지에 컬러를 더한 것만으로도 놀라운 사진과 풍성한 이야기가 만들어진다. 어디서 본 것 같은데, 전혀 새로운 모습이다. 컬러풀한 인간의 역사에 새로운 색깔이 입혀졌다. 한 장 한 장 넘겨볼수록 놀라운 책. 신기한 이미지를 따라가다 근대사를 읽고 인간의 삶을 다시금 돌아보게 된다. 

<앞으로 3년 경제전쟁의 미래>
판소리꾼의 재담을 듣는 것처럼 입담과 재치가 뛰어난데, 주인공은 환율과 금리이고, 세계 각국의 경제 전망이 엎치락뒤치락 영웅담처럼 펼쳐진다. 경제의 거대한 흐름 뒤에 환율과 금리가 어떻게 작용하는지 재미나게 설명해준다. 경제 분야 스토리텔링에 놀라운 이야기꾼이 등장했다!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군대에서는 고참의 명령이 우선이다. 상사가 시키는 대로 해야 살아남는다. 말인즉, 리더가 실수하면 다 죽는 게 전쟁터다. 목숨 걸고 싸우며 터득한 리더십을 경영 일선에 접목해보자. ‘변명하지 마라, 남 탓하지 마라, 포기하지 마라. 그것은 당신의 적들이 바라는 것이다.’ 최고의 리더십은 극한의 오너십이다.

지난 주말에 단골손님 독서모임 공지를 올렸는데요. 주말에 올린 글이라 못 보신 분들이 있는 것 같아 다시 알려드립니다.

아프리칸 바이올렛, SORA&, 최수정 님, 세 분 메일 주소를 비밀 글로 알려주세요.

메일 주소 모이는 대로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2019/09/21 - [공짜로 즐기는 세상] - 단골 손님 독서 모임을 엽니다.

 

단골 손님 독서 모임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김민식 피디입니다. 요즘 저는 고민이 하나 있습니다. 탁구를 배우느라 레슨을 다니는데요. 하루는 탁구장에 앉아 레슨 차례를 기다리다, 책을 펼쳐 읽었어요. 그랬더니 지나가는 분이 "와, 책을 읽으..

free2worl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