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여행예찬/내 모든 습관은 여행에서 만들어졌다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습관

by 김민식pd 2019. 7. 16.

몇 달 전, 영화 <칠곡 가시나들>을 만든 김재환 감독이 전화를 했어요.

"민식 형, 새 책 나오는데 도와줄 일 없어?"

영화 대관 행사 때문에 마음에 빚이 생겼나봐요. 저는 8년 전 첫 책이 나왔을 때, 50권을 구매해준 은혜를 겨우 갚은 건데 말이지요. 괜찮다고 했더니, 책을 소개하는 강연 영상을 만들어 주고싶다고 했어요.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재능기부를 하고 싶은가 봐요. 

"걱정하지마. 위즈덤하우스에서 책 예고편도 만들고, 강연 영상도 만들어주셔."

"진짜? 출판사에서 홍보 영상도 만들어?"

"아주 잘 만들어. 매번 책이 나올 때마다 도움을 받고 있지."

"야, 큰 회사가 다르긴 다르네."

 

친구는 이래서 좋아요. 어떻게든 도와주려고 합니다. 그런 점에서 작가인 제게 최고의 친구는 위즈덤하우스 직원 여러분이십니다. 물심양면 여러모로 뛰어다니며 저를 도와주시거든요. 

세번째 책이 나오고 홍대 팟빵홀에서 출판기념 강연회를 했습니다. 그날 이야기를 10분만에 몰아보는 영상이 나왔어요.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습관>

<내 모든 습관은 여행에서 만들어졌다>는 30년 동안 해온 저의 여행 이야기를 한 권의 책에 녹여넣은 것이고요. 출판 기념 강연은 그 한 권의 책을 다시 1시간 짜리 강연으로 축약한 것인데요.강연을 다시 '10분 공감' 영상으로 편집하니까, 우와아! 그냥 엑기스만 쫘아악~^^ 사골진국 같아요. 정말 잘 우려주셨네요. (죄송합니다, 이런 자뻑...^^) 

영상을 기획하고 편집해주신 위즈덤하우스 여러분,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