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독서 일기

신간 5권, 간단한 리뷰

by 김민식pd 2020. 7. 22.

교보문고 북모닝 8월 신간 도서입니다. 


<나는 말하듯이 쓴다> (강원국) 

‘회장님도 대통령도 아닌 우리는 어떻게 글을 써야 합니까?’ 말은 누구나 한다. 글을 쉽게 쓰는 방법은 말하듯이 쓰는 거다. 글을 쓰며 생각을 정리하면 말도 잘 할 수 있다. 말하기와 글쓰기를 동시에 수련하여, 나의 언어로 타인을 설득하는 기술이 여기에 있다.

<돈의 속성> (김승호) 

돈을 벌고 싶은 욕심에 부자 친구를 사귀면, 부자처럼 돈을 버는 대신, 부자의 씀씀이부터 배우기 십상이다. 돈 버는 법을 배우려면, 부자가 쓴 책을 읽어야 한다. 부자는 돈을 어떻게 대하는가? 사람처럼 대하고, 친구처럼 대한다. 돈을 귀하게 여기는 법을 책에서 배우자.

<이야기의 탄생> (윌 스토)

강렬하고 독창적인 플롯을 만들기 위해서는 캐릭터에 집중해야 한다. 풍성하고 진실하면서도 놀라움이 가득한 인물을 창조하는 것, 그것이 이야기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비결이다.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스토리텔링의 비밀. 

<뉴타입의 시대> (야마구치 슈) 

인생은 길어지고, 기업의 수명은 짧아진다. 사람이 변하면 죽는다고 하지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변하지 않는 개인은 도태한다. 풍요의 시대라지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은 귀하다. ‘신인류’ 밀레니얼 직장인과 함께 일하는 방법을 책으로 배우자.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김호) 

직장이 직장인을 대하는 방식이 이미 바뀌었으므로, 이제 직장인이 직장을 대하는 방식도 바꿔야한다. 평생직장이 사라진 시대, 어떻게 평생 직업을 찾을 것인가. 내가 나를 지켜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고, 조직이 아닌 나 자신을 위해 일할 때, 그 일이 나를 지킬 것이다. 

반응형

'짠돌이 독서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포 영화 가이드북  (10) 2020.07.27
아빠의 아빠가 되는 시간  (16) 2020.07.24
존재가 죄가 되지 않는 삶  (16) 2020.07.20
기쁜 마음으로 뒤처지기  (13) 2020.07.17
과학자가 쓴 범죄 스릴러  (9) 2020.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