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 영어 스쿨/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미팅 가서 춤추는 남자

by 김민식pd 2017. 3. 20.

'영어책 한권 외워봤니?'를 낸 후, 주위에서 책 홍보를 많이 도와주고 있습니다. 세상에 고마운 인연이 참 많구나, 하는 것을 새삼 깨닫는 중인데요. 입사동기인 신동진 아나운서도 온라인에 글을 올렸어요.

 

'김민식 PD를 소개합니다

저와 입사 동기이자 '뉴논스톱' '내조의 여왕' 등을 연출한 MBC의 스타 PD 인데요

공대 출신이면서 동시통역 대학원을 독학으로 들어간 특이한 이력도 지녔습니다

입사 초 둘이 꽤나 어울려 놀았는데 이 친구가 노래방가선 빠른 랩부분을 영어로 즉흥적으로 바꿔 부르고 락카페에선 캔맥주 하나면 몇시간이고 춤추며 노는걸 보곤 그 끼에 깜짝 놀라기도 했죠. 그때 그는 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멋있는 남자들은 가만있어도 되지만 난 이렇게 노력해야만 여자들이 놀아주거든"

물론 자폭개그인 거죠.

음악 리허설땐 가수들 맨앞에서 브레이크 댄스를 추고, '뉴논스톱'에선 태국 현지인으로 뱀장수 피리를 불며 카메오 출연하고 프로그램은 승승장구하고...천직이란게 저런거구나 생각들었죠. 그런 그가 5년 전 6개월 파업때 노조 부위원장 직을 맡아 온몸을 던지고 6개월 정직에 징역 2년 구형까지 받았었습니다. 그가 또 말했습니다

"가만 있으면 연출하고 내 일만 하면서 편했을텐데 부위원장 제의왔을때 회사에서 내가 받았던 사랑 때문에 거절할 수 없었어."

실제나 일할때나 시트콤같이 유쾌한 친구, 재능기부를 늘 실천하는 친구, 자기 PR을 확실히 하면서도 사랑받는 친구, 1년에 250권의 책을 읽는 독서광.

파업 이후 비제작부서에 있는 동안에도 그 열정으로 이번에 베스트셀러를 출간한걸 보고 또 한번 놀랍니다. 10년 후 그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집니다.'

 

아, 신동진 아나운서가 이렇게 칭찬을 해주니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친구가 올린 글에서 한가지 정정 신청을 해야겠군요. 

"멋있는 남자들은 가만있어도 되지만 난 이렇게 노력해야만 여자들이 놀아주거든"에서

'너처럼'이 빠졌어요. 제가 했던 말은 

"너처럼 멋있는 남자들은 가만있어도 되지만..." 이었거든요. ^^

 

 

총각 시절, 신동진 아나운서랑 많이 놀았어요. 신동진이랑 22 미팅도 나갔는데, 주위에서 저를 미친놈보듯 하더군요. "넌 무슨 생각으로 신동진이랑 미팅을 나가냐?" 신동진 아나는 정말 잘 생겼거든요. 건강하고 탄탄한 근육질의 몸매까지, 비주얼에서 저와 극과 극의 비교를 보여줍니다. 

저는 잘생긴 친구를 보면 외모로 경쟁하지 않습니다. 그 자리에서 단지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뿐입니다. 미팅이나 락카페에 분위기를 띄우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개그에, 랩에, 댄스에, 사람들을 웃기기 위해 온몸을 던졌어요. 저처럼 생긴 사람은 적어도 서비스 정신이라도 투철해야하거든요.^^  

신동진 아나운서가 제 결혼식의 사회를 봐줬는데요. 아버님은 지금도 동진이의 근황을 묻곤 합니다. "니 친구가 요즘은 TV에서 잘 안보이더라?" 그 멋진 친구가 파업을 열심히 하고, 아나운서 협회장도 하고, 후배들 편에 서서 싸우다, 지금은 타부서로 쫓겨났다고, 사정 설명은 차마 못 하고 있어요. (아버지는 아직 제가 드라마국에서 쫓겨난 것도 모르십니다. 인터넷을 안하시는 게 다행이지요.^^)

 

저같은 피디는 괜찮아요. 어차피 화면에 안 나오니까. (화면에 나오는 직종이라면 저는 입사를 못 했겠지요. ^^) 기자나 아나운서들은 방송에서 안 보이면 티가 납니다. 주위에서 어른들이 걱정하시고 그래요... 그들이 방송에서 모습을 감춘 지 벌써 5년입니다. 그들의 모습을 하루빨리 MBC에서 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친구의 글을 읽다 문득, 한때 제가 춤 추는 걸 무척 즐겼다는 걸 떠올렸어요. 결혼하고 화류계 생활을 정리하는 통에, 요즘은 책만 읽고 삽니다. 책벌레가 한때 춤에 빠진 사연도 재미있는데요. 그 이야기는 글로 하면 재미가 없고, 실제 춤을 보여드려야 할 것 같아서 오프라인 모임을 위해 아껴두고 있습니다.

 

댓글부대 정모에 오시면, 제가 무대에서 춤을 추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4월 9일 일요일 오후 2시.

가톨릭청년회관 다리, 니콜라오홀 대강당 (2호선 홍대입구역 2번 출구)

(자세한  위치 안내는 아래 댓글부대 모집공고를 참고하세요.)

 

댓글부대 장소 공지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고요.

2017/03/18 - [공짜 영어 스쿨/댓글부대 모집공고] - 댓글부대 모집공고 (3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