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1. 2017.11.20 13:43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2017.11.20 10:19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2017.11.18 13:16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4. 2017.11.14 13:02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5. 시대유감 2017.11.13 19:10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장겸 해임되었단 소식에 제일 먼저 들어와봤습니다. 긴 싸움 수고많으셨습니다. 선봉에 서신 용기도 오래 기억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제 마봉춘은 다시, 시작이겠지요. 건강했던 MBC의 기억이 임직원들에게는 오래 남아있었고, 이 또한 승리의 동력이겠지만, 한편으로 시청자들에게는 희미한 듯 싶습니다. 리모콘을 넘길 때도 으레 패싱하게 되었으니... 앞으로는 꾸준히 눌러보겠습니다. 예전의 힘넘치던 MBC로의 복귀를 기대하면서요. 아무튼 예전 MBC 프리덤 부터 이번에 페북라이브까지 PD님의 유쾌한 투쟁 방식이 널리널리 퍼지기를 고대해 봅니다. 아직도 전교조나 민노총의 투쟁방식을 보면, 한숨이... ㅠ
    수고하셨습니다! 이젠 발뻗고 주무시기를.

    이용마 기자님의 쾌유를 빕니다.

    • 김민식pd 2017.11.14 06:14 신고  수정/삭제

      이렇게 찾아와주셔서 고맙습니다. 박선생님. 책을 읽고 글을 쓰는 힘으로 버틴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신 덕분이지요. 교육과 언론이 바로 서야, 노동도 더 행복해질 것이라 믿습니다. 고맙습니다!

  6. 은율맘 2017.11.13 13:2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피디님..
    7세 아이 키우는 워킹맘입니다. 영어는 하다말다하다말다..대학원까지 나왔지만..원어민앞에서는 입도 뻥긋 못하는 43세 아줌마입니다. 왜 새 책하면 1과만 열심히하다가 질려서 그만두는 경우가 많죠..제 경우 영어가 딱 그 수준입니다. 매번 책사서 시작해서..제 성격에 못이겨 완벽하지 않으면 진도를 못빼는 성격이라 1과만 반복하다가 결국 포기한 상황이 영어입니다. 그런데 아이도 크고,,아이 영어 공부는 나처럼 만들면 안되겠단 생각에 고민하면서 유명하다는 잠*네 영어공부 비결 등 이책 저책 책들만 파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팟캐스트(김프로 쇼)를 통해 방송을 듣고 피디님에 대해 검색하다가 영화공범자(공범자를 봤거든요..ㅎㅎ)에 그분인걸 알고 약간 이미지 메칭은 안됐지만..피디님 방식의 공부를 한번 해보려고 시작했습니다. 일단 혼자 외우지말고,,나도 외우고, 아이도 같이 외우게 할려고 아이와 같이 할 수 있는 쉬운 회화책으로 시작했습니다. 잘 하고 있다고 칭찬해주실거죠? ㅋㅋ 질문이 있어요. 제가 사실 독학으로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인강들으면서 기초 일본어책 한권정도 봤는데 역시 외우지 않으니 자꾸 잊어버리게되더라구요. 피디님도 일본어 중국어를 공부하고 있으시다해서요. 일본어를 영어처럼 공부할려고하는데요..외울수 있는 일본어 회화책 한권 추천 부탁드립니다. 왕초보급부터 시작해서 단계를 올릴수 있게 단계별로 추천해주심 더 좋을것같습니다.날씨가 추워지네요. 감기 조심하시구요. 여러 대중매체에서 뵙길 기대할께요.^^

    • 김민식pd 2017.11.14 06:12 신고  수정/삭제

      저의 경우, 동양문고의 일본어 첫걸음의 모든 것에 나오는 본문 회화 전체를 암송한 것이 도움이 되었답니다. 선생님의 일본어 학습 진도를 몰라 정확히 어떤 책이 도움이 될 지는 잘... ^^

  7. 최고수 2017.11.11 13:4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피디님의 책을 읽고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을 외우기 시작한 지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제 소개를 하자면 아들 둘을 키우고 있는 서른 네 살 전업주부입니다. 둘 째 아이 낮잠 잘 때나 밤에 애들 재우고 나서 외우고 애들 재울 때 눈 감고 자는 척 하면서 속으로 누적복습하고 있습니다. 남편 앞에서 1과부터 암송하면서 테스트도 받고 있어요. :)

    한 과를 외우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고 재미도 있어서 하루에 4일치에서 8일치까지 외우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일주일만에 45과 이상 외우게 되었어요. 뒤로 갈수록 버퍼링이 살짝씩 있지만 틀리지 않고 암송합니다. 이 속도라면 열흘 안에 100과를 다 외우게 될 텐데요.

    질문 1. 영어책을 한 권 다 외우기만 하면 되는 것이지 기간은 상관이 없는 건가요?

    외국어 공부는 하루에 열 시간 하는 것보다 하루 한 시간씩 열흘을 하는게 낫다고들 하잖아요. 영어책 한 권 외우는 데에만 집중하느라 뭔가 중요한 걸 놓치고 있는 건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질문 2. 제가 열흘 후에 100과를 다 외운 후에는 어떤 식으로 영어공부를 지속하는 것이 좋을까요?

    1~2주 정도 공부하면 토익 700점대 받고 두 달 정도 공부해서 855점 받은 적 있으며 학창 시절부터 듣기가 약했고 단어 암기시험나 학교 영어시험 성적은 좋았지만 수능 독해지문이 술술 풀리지는 않았습니다.

    어학연수나 여행 외에 영어권 국가 체류 경험 없고 대학 때는 일본어를 해서 영어와는 담을 쌓고 살았는데 그나마 결혼해서 아이 낳고 집에서 매일 영어동요나 영어그림책 오디오 CD를 틀어놓고 수시로 영어그림책 읽어주다보니 예전보다는 들리고 아는 게 그나마 좀 늘어난 것 같습니다. 유아어휘가 많지만요..

    마음 먹었을 때 바로 해치워야 하는 성격이고 뭐든 적극적인데 끈기가 좀 부족해요. 영어 마스터는 평생의 숙원과도 같아요.. 이번 기회에 꼭 이뤄내고 싶습니다. 영어라는 무기를 장착하여 아이들 키워놓고 다시 멋지게 일도 하고 싶고 여러가지 기회를 잡고 또 누리며 살고 싶습니다.

    바쁘시겠지만 조언 부탁 드립니다.

    • 김민식pd 2017.11.13 08:21 신고  수정/삭제

      질문 속에 답이 있는 것 같습니다. ^^ 하루에 몇시간씩 집중하는 것보다, 암송 학습의 핵심은 매일 꾸준히 계속 반복하는 것입니다. 책 한 권을 그냥 외우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1년 이상, 매일 30분씩 입에 영어 문장을 달고 살아야 머릿속에 영어의 체계가 잡힙니다. 문장 암기가 효과가 있다면 같은 책을 여러번 반복하여 외워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적어도 6개월 이상은 반복하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8. 메텔 2017.11.07 16:3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김민식 PD 님 맨 처음 뵌거는 파피이스에 나오셔서 이야기 하실 때 말씀을 정말 재치있게 잘 하셔서 기억에 남았고 우연히 서점에서 낯 익은 얼굴이 책 표지에 있어서 책으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영어도 잘하셨다니 놀라워 하면서요 ~~~ 이제는 유투브에서 강연하신거 일일이 찾아보고 결국 블로그 까지 놀러 오게 되었습니다.
    매력 넘치는 김PD 님 !
    항상 응원할께요 ~~~^^

  9. 2017.11.02 22:26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0. 쏘닉스 2017.11.02 17:57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독자입니다. 좀 더 글을 길게 남기고 싶지만, 현재 준비하는 시험이 있어서 짧게 나마 글 올려요. 처음에는 책을 읽을 때 잘 몰랐는데 알고 보니 공범자들에 나온 분이 시더라고요. 항상 응원합니다. 영어가 힘들지만, 기초 회화부터 외우려고요. How are you? I’m find Thank you, and you? 항상 건강하세요~~해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