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로 즐기는 세상

10년의 만남이 만들어낸 계기

by 김민식pd 2020. 3. 12.

나이가 들어간다는 건, 어렸을 때 받았던 상처를 하나둘 지워가는 과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려서 저는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했어요. 그런 제가 책표지에 제 사진을 실을 날이 올지는 몰랐습니다. 저 사진을 보고 후배가 묻더군요.

"선배님, 저런 표정을 연기할 수 있는 비결이 무엇인가요?"

 

네, 이런 표정을 짓는 비결... 이게 책 표지 사진이 될 줄 몰랐기 때문입니다. 그냥 친구들과 놀면서 재미삼아 이모티콘 실사 버전 하나 만들까? 해서 찍은 표정중에 하나에요. 책표지라고 생각했으면 부담스러워서 표정 연출이 힘들었을 거예요. 이 사진을 찍어주신 분은 박근정 사진작가님인데요. 저랑 10년 넘게 알고 지내는 사이에요.

사진 가장 오른쪽에 있는, 모자쓴 남자분이 박근정 작가님이고요. 그 옆에 앉은 분이 제 출판 에이전트, 10년 전, SF 번역을 하던 저를 보고 "피디님은 번역 말고 책을 쓰셔야해요."라고 했었지요. 모여서 보드게임도 하고, SF 영화 이야기도 하고 그렇게 놀다가 친해진 친구들이랍니다.

이 사진도 박근정 작가님이 찍어주신 거예요. 예전엔 카메라 앞에 서면 긴장했어요. '턱에 난 흉터가 두드러져 보이면 어떡하지?' '눈가 자글자글한 주름이 돋보이면 어떡하지?' 그때마다 박근정 작가나 최지은 편집자님이 옆에서 추임새를 넣지요.

"아니, 피디님, 평소 웃는 표정 있잖아요. 우리랑 놀 때 나오는 그 개구장이 표정이요."

2년 전, 이모티콘용 사진을 찍을 때도, 온갖 표정을 다 주문하더니, 그 사진 중 하나를 표지에 쓸 줄은 미처 몰랐어요. 이번에 박근정 작가님이 새 책 소개 영상을 만들어주셨어요. 편집본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이 장면을 어디서 찾았지?' 생각해보니, 두 분은 제가 페이스북 라이브할 때마다 응원 댓글을 달아주셨고요. 2017년 회사 앞에서 MBC 정상화 집회를 할 때도 찾아와 주셨어요.

'아, 두 사람은 10년 동안 나와 늘 함께 있었구나. 늘 나를 지켜보고 있었구나.'

이 영상을 찍을 때도 좀 어려웠어요. '내가 뭐라고 감히 사람들에게 싸우라고 할까.' 싸우는 건 힘들거든요. 그냥 도망가는 게 편할 수도 있거든요. 민망해하고 부끄러워 할 때마다 카메라 뒤에 선 두 친구가 말을 걸어왔어요. 저는 질문에 대답을 했고요. 

놀이로 만난 인연이 일로 이어지고, 또 서로 공부가 되고 있어요. 살아가다 상처받기도 하고, 좌절하기도 하지만, 이런 귀한 인연을 만나 버틸 수 있어요.

최지은 대표님, 박근정 작가님, 새삼 고맙습니다!

(아래는 두 분이 만드신 책소개 영상입니다.)

 

예스24 http://bit.ly/2P5QSui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

노련한 악당 앞에서도, 질 게 뻔한 싸움을 하면서도 순순히 물러서지 않고 신나게 한 방 먹일 순 없을까? 강연장에서, 블로그 방명록에서, SNS 다이렉트 메시지로 사람들은 김민식 피디에게 물었다. ‘직장 내 어려움과 괴로움. 역시 퇴사가 답일까요?’, ‘버티기 힘들 때는 어떻게 하나요?’, ‘피디님은 그 많은 괴...

www.yes24.com

알라딘 http://bit.ly/37HP7cW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

김민식 피디가 직장에서 받은 온갖 괴롭힘과 주변의 냉소, 이사진을 상대로 한 철옹성 같은 싸움을 버텨낸 7년의 투쟁을 담았다. 그 어떤 어려움 앞에서 도망가거나 주눅 들지 않고 당당히 맞선 김민식 피디와 동료...

www.aladin.co.kr

교보문고 http://bit.ly/37BSvWH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

고분고분 참거나 순응하지 않은 덕에 즐거운 인생이 시작...

www.kyobobook.co.kr

인터파크 http://bit.ly/2SE4Zcb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도서

“싸워야 할 때 달아나지 않는 것은 인생에 대한 예의다”메가폰 든 자객, 김민식 피디로부터 배우는끝까지, 재미있게, 웃으면서 버티는 법 20만 독자를 사로잡은 대형 베스트셀러 저자, 한번 강연하면 멋진 스피치로 100만 조회수를 훌쩍 넘기는 인기 강연가, 시트콤 ‘뉴논스톱’부터 드라마 ‘내조의 여왕’까지 이른바 ‘대박 연출’을 줄줄이 이루어낸 스타 피디 등, 김민식 피디를 따라다니는 화려한 수식어는 많다. 그러나 그 역시 수많은 프로그램에서 시청률 부진으

book.interpark.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