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로 즐기는 세상/공짜 연애 스쿨

가난한 청춘에게 연애를 허하라!

by 김민식pd 2012. 7. 10.

김류미님의 '리얼 버라이어티 강남소녀'를 재밌게 읽었다. 아까운 책 2012에 소개되기도 했고, 이전부터 독서계 무림 강호들 사이에서 숨겨진 고수의 책이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과연 명불허전이었다. 20대 청춘 일기를 진솔하게 그려나간다. 무엇보다 스스로 강남 루저라고 이름짓고 위너의 삶을 사는 당당한 모습이 돋보였다.

 

책을 읽다 연애를 이야기하는 대목에서 문득 찔렸다. 기성세대는 청춘에게 연애하라고들 하지만 막상 청춘은 연애하기 쉽지 않다. 미래가 불안한데 어떻게 현재를 즐길 수 있나? 쥐뿔 이룬 게 없는데 누구에게 나를 어필할 수 있나? 무엇보다 데이트 한번 하면 차값 1만원 + 영화비 2만원 + 밥값 2만원, 좋게 5만원은 깨지는데... 하루 저녁 데이트하자고 이틀 내내 10시간 알바해서 번 돈, 휙 날린다. 이런 형편에 무슨 연애냐...

 

그렇구나... 연애하기도 궁핍한 시절이구나. 그렇다고 포기하고 말쏘냐!

 

전국의 짠돌이들이여, 궐기하라.

우리도 연애를 통해 짠돌이 유전자를 전세계에 퍼뜨려야하지 않겠나. 

비싼 데이트 비용을 부르는 3대 원흉을 타도하는데 앞장서자.

 

1. 3D 영화 거부 운동을 펼치자.

 

영화비 요즘 너무 비싸다. 주말 3D 영화 요금은 15000원이다. 둘이 합해 3만원이다. 아이맥스로 가면 17000원... 합하면 무려 3만4천원... 워워워... 이거 짠돌이들의 문화 생활에 막대한 피해를 주는 행위다. 전국의 짠돌이들이여, 3D 영화 거부 운동을 벌이자.

 

영화 근본주의 운동을 펼치는 거다. 평면의 화면을 보고 뇌가 상상력을 더해 입체로 인식하는 게 영화의 근본 재미다. 2D의 화면을 내 눈 앞의 현실로 인식하고 이야기에 빠져드는 것이 상상력이 가진 효과이고 그게 영화보는 재미다. 억지로 입체 효과를 화면에 입히는 것은 뇌의 상상력을 죽이는 짓이다.  영화의 참 맛을 느끼려면 2D로 즐겨야 한다. 절대 3D가 비싸서 하는 얘기가 아니라고 여자 친구에게 설명해주시기 바란다. 그리고 뇌의 자극은 오전에 특히 좋다고 하니 두뇌 계발을 위해 조조로만 영화를 보면 하루 1만원이면 충분하다. ^^

 

2. 커피숍 거부 운동, 1회용품 거부운동을 펼치자.

 

키피값 너무 비싸다. 옛날에 다방의 커피 요금은 자릿세였다. 요즘은? 그냥 테이크아웃 커피도 5000원이다. 앉아서 마시기에도 자리가 너무 불편하다. 옛날 다방처럼 종업원이 친절하게 와서 쌍화탕에 계란을 풀어주는 것도 아닌데 말이다. 손님더러 직접 커피잔 들고가고 빈 잔까지 치워달라고 한다. 옛날 다방에 비해 서비스는 꽝인데 요금은 바가지다. 프라푸치노 그란데나 여름 빙수라도 시키면 밥값보다 음료 값이 더 나간다. 이제 전국의 짠돌이들이 커피숍 거부 운동을 펼치자.

 

나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다.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쥬스나 에비앙이라도 마시라고 하는데, 나는 환경론자라서 일회용품의 사용을 반대한다. 그래서 나는 휴대용 물통에 생수를 담아다닌다. 회사나 학교에 가면 정수기를 찾아 꼭 물병을 채운다. 동사무소나 우체국, 은행도 물을 채우기에 좋은 장소다. 외국계 커피점의 본사로 나가는 로얄티, 이거 국부 유출이다. 다음부터 여자친구가 비싼 커피 전문점에서 만나자고 하면, 공원 벤치에서 만나 환경 사랑과 국부 유출 방지 운동을 실천하자고 설득하시기 바란다.

 

3. 비싼 레스토랑 거부 운동을 펼치자.

 

최고의 데이트를 즐기는 식도락 비법! 야채 김밥 한 줄 1500원이면 된다. 김밥 두 줄 싸서 남산을 오르거나 한강을 거닐자. 짠돌이가 권하는 서울 시내 최고의 데이트 코스는 북한산 둘레길, 남산 식물원, 관악산 둘레길, 한강 시민공원 등이다. 자리만 잘 잡으면 김밥을 즐기기에 최고의 마운틴뷰 레스토랑이나 리버뷰 레스토랑이 된다.

 

힘들게 다이어트 하지 마시라. 식사량을 줄이는데 김밥이 최고다. 채식한다고 비싼 친환경 무농약 채식 레스토랑 찾지 마시라. 김밥 싸는 아줌마에게 햄만 빼고 싸달라하면 된다. 내 몸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최고의 방법, 김밥 데이트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연애를 했는데, 여자 친구가 궁상맞은 남자랑은 못사귄다고 헤어지자고 하면? 그냥 보내주시라. 연애도, 결혼도, 사람을 찾는 기준은 하나다. 같이 가난을 견딜 수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이다. 같이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는 사람, 그런 사람은 세상에 널렸다. 가난을 함께 견디는 사랑이 참 사랑이다. 절대 궁상맞은 연애법이라 생각하지 마시라. 참 사랑을 찾는 비법이다.

 

당당하게 연애하자, 짠돌이 제군.

가난을 핑게로 연애를 포기하지 말자.

우리는 '공짜로 즐기는 세상'의 주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