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 영어 스쿨/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코로나 시대, 영어 공부 필살기

by 김민식pd 2020. 9. 18.

출판사 위즈덤하우스에서 연락이 왔어요.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유쓸모 인터뷰'라는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는데요.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의 저자로 온택트 인터뷰를 하자고요. 4가지 키워드로 이뤄진 질문지가 왔어요.

'1.달인 

- 영어, 여행, 글쓰기, 강연의 달인이 되는 비법은?  


2. Who are you

- 당신은 누구인가요? 


3. 평생직장

- 평균 수명 100세 시대, 평생 직장이 있을까요?


4. 카오스 

- 혼돈의 시대, 미래는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고민이 시작되었어요.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를 낸지 어언 4년이 흘렀어요. 그동안 다양한 매체에 나가 저자 인터뷰를 하며 하고 싶은 이야기는 다 했는데, 음... 어떡하지? 늘 하던 이야기를 반복하게 될 텐데, 잘 할 수 있을까? 촬영을 앞두고, 자신감을 끌어올리기 위해 2가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졌어요. 

질문 1.

내 도움을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이 누구일까?


질문 2.

그들에게 내가 가장 해 주고 싶은 게 뭘까?

첫째,
코로나가 터지고, 해외 유학이나 어학 연수의 기회가 사라졌어요. 이럴 때 영어 공부의 동기부여를 어디서 찾아야할까요? 미국 유학 안 가고 국내에서 영어 몰입 환경을 만들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제가 드리고 싶은 조언이 있어요.

둘째, 

그들에게 내가 해주고 싶은 이야기. 더 힘든 시절에 영어 공부를 했던 제 20대 이야기에요. 유튜브는커녕 인터넷도 없고, 해외 여행조차 금지되었던 시절에, 혼자 군대 신병 훈련소에서 영어 공부를 했던 이야기. 그 이야기를 통해 위로와 희망을 전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어떤 일을 앞두고, 자신감이 부족할 때, 여러분도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질문 1.

내 도움을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이 누구일까?


질문 2.

그들에게 내가 가장 해 주고 싶은 게 뭘까?

 

그 답 속에, 지금 이 순간,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을 거예요.

 

'비대면 유쓸모 인터뷰 온택트'와 함께, 즐거운 주말 맞이하시길~

(아래 화면을 누르면 영상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