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 PD 스쿨/매일 아침 써봤니?

조승원 기자의 추천사

by 김민식pd 2018. 2. 7.

(책을 읽고 리뷰를 쓰는 걸, 취미로 즐기는 지라, 다른 이가 제 책에 대해 쓴 리뷰를 읽는 것이 요즘 가장 큰 낙입니다. ^^ MBC 조승원 기자의 리뷰를 올립니다.)


#매일아침써봤니? #김민식pd #이남자의열정이부럽다 


살다 보면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참 대단하다” 싶은 정도를 넘어, “이 사람은 대체 어떻게 이렇게 멋진거야” 싶은 사람. 


우리 회사에도 그런 인물들이 몇 분 계시는데, 제가 아는 인맥 가운데에는 김민식(Minsik Kim) 선배가 그런 분이 아닐까 싶네요. 


김민식 선배를 생각하면 참 여러 가지가 떠오릅니다. mbc 정상화의 단초가 됐던 “김장겸은 물러나라”는 외침부터 초대박이 난 베스트셀러 “영어책 한권 외워봤니”까지...


저와도 인연이 있어서...


제가 작년에 부끄러운 책을 냈을 땐 과분하게도 선배께서 블로그에 좋은 서평을 올려주셔서 몸 둘 바를 몰랐던 기억도 나고...파업 때는 김민식 선배, 최승호 전 선배 (현재는 사장님이 되셔서...)와 셋이서 함께 팟캐스트에 나갔던 기억도 납니다. 




특히나 정상화 이후에 김수진 앵커가 맡는 주말뉴스데스크 예고 제작을 제가 맡았는데, 그때 김 선배께 출연 부탁을 드렸더니 흔쾌히 오케이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김장겸은 물러나라”구호를 외친 바로 그 장소에서 “김수진이 돌아왔다”를 큰 소리로 외쳐주셨더랬죠)


김민식 선배를 보고 있노라면, 항상 두 가지가 궁금하더라고요. 


우선은 1)대체 어디서 저런 열정이 나오는 걸까?? 


그리고 또 하나는 

2)대체 하루를 어떻게 쪼개서 쓰기에 저렇게 많은 일을 저렇게 완벽히 해 내는 걸까? 


김 선배가 이번에 펴낸 신간 #매일아침써봤니? 에는 이런 궁금증에 대한 명쾌한 해답이 담겨 있더군요. 이 책을 읽고 나서야, 이제는 일종의 '브랜드'가 되어버린 <김민식> 이란 사람을 제대로 알게 된 느낌입니다.


<영어책한권외워봤니>를 읽었을 때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이번 책을 읽고 나니 “나도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 책에는 -제가 아는 한- 이 시대 최고의 열정을 가진 김민식 피디가 걸어온 ‘좌충우돌 과거’와 ‘뜨거운 현재’는 물론, 그가 꿈꾸는 ‘신나는 미래’가 담겨 있어요.  


<영어책 한권~> 읽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이 책 역시 정말 ‘술술’ 읽힙니다. 


1년 계획 세우는 1월은 지나갔지만, 아직 구정이 남았으니, 꼭 그때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어쩌면 한두 시간의 독서로 당신의 남은 1년, 아니 당신의 남은 인생이 바뀔지도 모르니깐요.




<매일 아침 써봤니?> 전국 서점에서 지금 만나실 수 있습니다!

(조승원 기자님, 고맙습니다!)


예스24  https://goo.gl/4sz86F 

알라딘  https://goo.gl/33oSqV

교보   https://goo.gl/p4rrk1

인터파크  https://goo.gl/smPq6B





반응형

'공짜 PD 스쿨 > 매일 아침 써봤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무 님의 리뷰  (23) 2018.02.13
'예스 책방 책읽아웃'에 나왔어요  (14) 2018.02.09
블로그 저작권 관련 Q&A  (45) 2018.02.06
'막장의 비밀' 상영회  (7) 2018.01.28
김프로쇼에 나왔어요!  (4) 2018.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