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로 즐기는 세상

팟캐스트의 절대고수, 김어준

by 김민식pd 2011. 6. 24.

방송사 PD가 직업이지만, 정작 난 집에서 TV를 거의 보지 않는다. 일하고, 책 읽고, 영화 보기도 하루 24시간 빠듯한데, TV앞에 앉아 이리저리 채널 돌리며 시간 보낼 여유는 없다.   

대신 난 팟캐스트를 즐긴다. 아이튠즈에서 원하는 채널만 골라 구독하고, 갤럭시 S나 아이패드에 넣어 자투리 시간마다 들으면 되니까. 

요즘 내가 인정하는 팟캐스트계 최고수는 김어준이다. 이 분, 과거에 딴지일보 총수하면서 세상에 거침없이 똥침을 가하던 분인데, 지난 몇년간 좀 잠잠했었다. 그러던 이 분, 이명박 대통령 취임하면서 물만난 고기마냥 왕성한 활동을 보여준다. 역시 딴따라 광대는 놀려먹을 양반님네가 있어야 살판 나는 법. 김어준 총수 부활의 일등 공신은 이명박 대통령이다.  

아이튠즈를 다운받아 팟캐스트 한국 계정에 들어가보면, 아직은 공중파에서 만든 팟캐스트가 많다.  팟캐스트는 1인 미디어 시대를 여는 선봉장인데, 아직 한국에선 매스미디어의 꼬붕 노릇만 하고 있는 거지. 그런 점에서 김어준 씨가 만드는 딴지라디오나, 하니TV의 팟캐스트 시도는 높이 평가해 줄 만 하다.

일단 한번 들어보시라. 팟캐스트의 진수, 김어준 표 딴지캐스트!

1. 나는 꼼수다 (딴지 라디오) 이명박 대통령 헌정방송이다. 듣다보면 뒤집어진다. 통쾌하다.
2. 뉴욕타임즈 (하니 TV) 나는 꼼수다와 비슷한 포맷의 정치 풍자 토크쇼이다. 이건 비디오다.
3. 김어준의 색다른 상담 (MBC) 청소년이나 대학생들에게 권하고 싶은 상담 토크쇼다.


전철에서 들을 땐 혼자 킥킥거리다 미친 사람 취급 받을 수 있으니, 조심 바람! 

혹시 아이폰이나 아이팟이 없어, 아직 팟캐스트를 접해보지 못했다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스페셜캐스트 special cast 어플을 깔아보시라. 갤럭시용 팟캐스트 플레이어다. 쓸만하다. 자, 그럼 다음번엔 어학공부를 위한 팟캐스트를 추천해드리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