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독서 일기

100권 읽기, 추천목록 5. e-book

by 김민식pd 2011. 6. 6.


PD지망생을 위한 추천 도서 목록, 이번엔 e-book 위주로~

한 달 전, 아이패드2를 장만했다. 한달간 써 본 느낌으론, 장단점이 크게 갈린다. 먼저 처음 아이패드를 산 목적은 영화보기 였는데, 영화보기엔 생각보다 불편했다. 아이튠즈를 통해서 동기화해야 한다는 것도 불편하고, mp4 파일만 읽는다는 것도 그렇고... 갤럭시s가 외려 영화보기는 편했다. 그런데 전자책 읽기는... 음... 이건 점수를 줘야겠다. 너무 좋다. 갤럭시로 교보도서관 어플 다운받아 책 읽는데, 불편한 점이 많다. 그러나, 아이패드로 책읽기는 너무 편하다. 무엇보다 누워서 빈둥대며 책읽기의 지존이다! 거치대에 세워놓고 터치로 책장을 넘기다보면 신선놀음이 따로 없다.

한 달간, 인터파크에서 비스킷(인터파크 전자책)으로 전자책을 사서 읽었는데, 어느 날 집으로 배달된 이것!


교보문고에서 매년 5~60권씩 책을 사도 단 한번도 경품 당첨 없었는데, 이용 첫 달에 바로 5만원 상품권이라니! ('시크릿'을 읽었다면, 당김의 법칙을 알 것이다. '공짜로 즐기는 세상'이라는 블로그를 열고 공짜가 좋다고 노래를 했더니, 이렇게 공짜 상품권이 생긴다. 역시~^^)

자, 이제 나의 비스킷 전자서재를 공개해본다.


이중 추천도서 3 권만 뽑자면~
1. 
미디어2.0미디어플랫폼의진화
카테고리 정치/사회 > 언론/신문/방송 > 언론이론 > 디지털미디어
지은이 명승은 (한빛미디어, 2008년)
상세보기
미디어의 현재는 어디이고, 미래는 무엇일까? PD 지망생이라면 꼭 한번 읽어야 할 미디어 지형도.



2.
택시
카테고리 소설 > 기타나라소설 > 기타나라소설
지은이 할레드 알하미시 (열린책들, 2011년)
상세보기

이집트에서 일어나고 있는 혁명의 근원은 이집트 민중이다. 택시 운전사들에게서 들어보는 짤막짤막한 이야기를 통해 이집트의 현실을 들여다본다. 용감한 소설 하나, 세상을 바꾼다.

3.
월든
카테고리 시/에세이 > 나라별 에세이 > 영미에세이
지은이 헨리 데이비드 소로 (책만드는집, 2004년)
상세보기
공짜로 즐기는 세상을 꿈꾸고, 무소유의 삶을 지향하지만, 월든에서의 생활만큼은 정말 꿈같다.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길... 세월이 흘러도 고전의 힘은 여전하다. 단지 공짜가 될 뿐이다.
(비스킷에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셜록 홈즈, 톰 소여의 모험, 월든 등의 영어 고전들이 다 공짜다. 영어 공부 겸해서 읽어 볼 만 한 책들이 참 많다.)

추천 목록을 쓰다보니, 한참 비스킷에서 할인 행사하고 있는 코엘료의 책(브리다, 11분)이나 한국 작가 작품선 (개밥바라기별,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 산중일기)은 빠졌다. 읽은 책이라고 다 추천하는 건 아니니, 이해바란다. 나름의 기준을 갖고 선정하는 목록이다. 처음 온 분을 위해 기존 추천 목록을 첨부한다.

2011/01/25 - [공짜 PD 스쿨] - 도전~ 책 100권 읽기
2011/01/25 - [공짜 PD 스쿨] - 100권 읽기, 추천목록1
2011/01/30 - [공짜 PD 스쿨] - 100권 읽기, 추천 목록 2.
2011/02/07 - [공짜 PD 스쿨] - 100권 읽기, 추천목록 3
2011/02/07 - [공짜 PD 스쿨] - 100권 읽기, 추천목록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