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고 리뷰를 쓰는 걸, 취미로 즐기는 지라, 다른 이가 제 책에 대해 쓴 리뷰를 읽는 것이 요즘 가장 큰 낙입니다. ^^ MBC 조승원 기자의 리뷰를 올립니다.)


#매일아침써봤니? #김민식pd #이남자의열정이부럽다 


살다 보면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참 대단하다” 싶은 정도를 넘어, “이 사람은 대체 어떻게 이렇게 멋진거야” 싶은 사람. 


우리 회사에도 그런 인물들이 몇 분 계시는데, 제가 아는 인맥 가운데에는 김민식(Minsik Kim) 선배가 그런 분이 아닐까 싶네요. 


김민식 선배를 생각하면 참 여러 가지가 떠오릅니다. mbc 정상화의 단초가 됐던 “김장겸은 물러나라”는 외침부터 초대박이 난 베스트셀러 “영어책 한권 외워봤니”까지...


저와도 인연이 있어서...


제가 작년에 부끄러운 책을 냈을 땐 과분하게도 선배께서 블로그에 좋은 서평을 올려주셔서 몸 둘 바를 몰랐던 기억도 나고...파업 때는 김민식 선배, 최승호 전 선배 (현재는 사장님이 되셔서...)와 셋이서 함께 팟캐스트에 나갔던 기억도 납니다. 




특히나 정상화 이후에 김수진 앵커가 맡는 주말뉴스데스크 예고 제작을 제가 맡았는데, 그때 김 선배께 출연 부탁을 드렸더니 흔쾌히 오케이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김장겸은 물러나라”구호를 외친 바로 그 장소에서 “김수진이 돌아왔다”를 큰 소리로 외쳐주셨더랬죠)


김민식 선배를 보고 있노라면, 항상 두 가지가 궁금하더라고요. 


우선은 1)대체 어디서 저런 열정이 나오는 걸까?? 


그리고 또 하나는 

2)대체 하루를 어떻게 쪼개서 쓰기에 저렇게 많은 일을 저렇게 완벽히 해 내는 걸까? 


김 선배가 이번에 펴낸 신간 #매일아침써봤니? 에는 이런 궁금증에 대한 명쾌한 해답이 담겨 있더군요. 이 책을 읽고 나서야, 이제는 일종의 '브랜드'가 되어버린 <김민식> 이란 사람을 제대로 알게 된 느낌입니다.


<영어책한권외워봤니>를 읽었을 때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이번 책을 읽고 나니 “나도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 책에는 -제가 아는 한- 이 시대 최고의 열정을 가진 김민식 피디가 걸어온 ‘좌충우돌 과거’와 ‘뜨거운 현재’는 물론, 그가 꿈꾸는 ‘신나는 미래’가 담겨 있어요.  


<영어책 한권~> 읽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이 책 역시 정말 ‘술술’ 읽힙니다. 


1년 계획 세우는 1월은 지나갔지만, 아직 구정이 남았으니, 꼭 그때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어쩌면 한두 시간의 독서로 당신의 남은 1년, 아니 당신의 남은 인생이 바뀔지도 모르니깐요.




<매일 아침 써봤니?> 전국 서점에서 지금 만나실 수 있습니다!

(조승원 기자님, 고맙습니다!)


예스24  https://goo.gl/4sz86F 

알라딘  https://goo.gl/33oSqV

교보   https://goo.gl/p4rrk1

인터파크  https://goo.gl/smPq6B





'공짜 PD 스쿨 > 매일 아침 써봤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무 님의 리뷰  (22) 2018.02.13
'예스 책방 책읽아웃'에 나왔어요  (14) 2018.02.09
조승원 기자의 추천사  (8) 2018.02.07
블로그 저작권 관련 Q&A  (41) 2018.02.06
'막장의 비밀' 상영회  (7) 2018.01.28
김프로쇼에 나왔어요!  (4) 2018.01.27
Posted by 김민식p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정지영 2018.02.07 08: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승원 기자님도 글을 잘 쓰시네요.~~^^
    읽으면서 맞아, 맞아. 그랬어! 감탄사가
    연신 나오네요. ㅎㅎ
    기자님 말씀처럼 작가님은 읽고 싶은 욕구가
    막 솟아나게 쓰시는 재주가 있으신 것 같아요.
    알아듣기 쉽게 조곤조곤, 재미와 의미 두마리 토끼
    다 잡게 해주시고. 무엇보다 진심을 전하는 마음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어서 좋습니다.
    저자특강 당첨됐어요. 와~~~^^

  2. 섭섭이짱 2018.02.07 09: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같이 생활하는 후배분이 써주신 리뷰라 그런지 PD님이 궁금해서라도 책 사보고 싶을거 같네요. 조승원 기자 책도 한번 읽어보고 싶네요. ^^

  3. SORA 2018.02.07 1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기를 기회로....^^
    "The Chinese use two brush strokes write the word 'crisis' .
    One brush stroke stands for danger, the other for opportunity.
    In a crisis, be aware of danger-but recognize the opportunity "
    -John F Kennedy -

  4. 아리아리짱 2018.02.07 14: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pd님 아리아리!
    조승원 기자님의 추천 리뷰가 저의공감 100%를 나타 내셨어요. 역시 기자님들의 필력은 경지에 이르신듯 해요! 부러워하면서 닮아가려 노력 해야겠죠! 날마다 블로그에 글쓰기가 쉽지 않음을 느끼니 김pd님이 새삼 대단하셔요!

  5. 윤크라테스 2018.02.07 19: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음 따뜻해지는 추천사네요.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6. littletree 2018.02.07 2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도 할 수 있다'에서 '나도 꼭 해야겠다'는 결심으로 바뀌었다는 말씀 공감해요! 피디님 책으로 시작하는 1월이 참 좋습니닷 ;)

  7. 김민석 2018.02.08 13: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좋은 책. 좋은 서평입니다. 저도 제 블로그에 독후감을 적어 보았습니다.
    https://blog.naver.com/miraxkim/221204180402

  8. 두리 2018.02.13 06: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피디님 세바시서 뵙고 책을 읽고 매일 짬나는 시간 이용해서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일주일에 한두번 글을 올릴때는 글감이 잘 생각이 안나더니 매일 쓰니 미친듯이 글감이 떠오릅니다. 저도 곧 서평 쓸건데 참고하고 갑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