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질은 인생의 낭비인가?

by 김민식pd 2012. 11. 26.

소셜 미디어가 세상을 바꾼다고 말하니, 누가 물었다. "퍼거슨 감독은 트위터가 인생의 낭비라고 말했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잠시 멍해졌다. '퍼거슨이라는 감독도 있었나? 그 사람 영화는 본 적이 없는데?' 하는 생각에. 아, 영화 감독이 아니라 축구 감독이구나. ^^ 역시 인생의 가치는 상대적이다. 그 사람에게는 트위터가 인생의 낭비고, 나같은 사람에게는 축구 관람이 인생의 낭비니까. 대중과 소통하는 게 연출의 일이므로, 내게 트위터는 트렌드를 읽는 소중한 도구다.

 

나는 스포츠 경기 관람을 즐기지 않는다. 그 시간에 나가서 운동을 하거나 차라리 독서를 하겠다. 물론 이것 역시 주관적인 가치관을 모르고 하는 소리다. 나 자신 한때는 스타크래프트 경기 시청에 빠져 살았으니 말이다. 스타를 플레이하지는 않아도 임진록은 빼놓지 않고 봤다. 드라마 피디에게 드라마 시청은 쉬는 게 아니라 일의 연장이다. 계속 앵글을 보고 대본을 고민한다. 그래서 쉴 때는 스타크래프트 중계를 봤다. '아니 저기서 왜 저글링 바스트샷이 안 들어갔지? 마린은 메딕이랑 투샷으로 잡아야 하는 거 아냐?' 이런 고민이 없다. 아무 생각없이 본다. 스타를 보는 순간은 인생의 낭비가 아니라, 드라마 연출로 치열하게 산 나를 위한 작은 보상이다. ^^

 

결국 결론은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방식대로 인생을 즐길 자유가 있다는 것. 그러니 남의 인생에 참견하는 것이야말로 진짜 인생의 낭비다. 부모 자식 간에도 마찬가지다. "나는 너만할 때 게임에 빠져 산 적은 없다."라고 아이에게 말하는 것은 폭력이다. 가정용 컴퓨터가 없어서 못했지, 하기 싫어서 안 한게 아니다. 어린 시절 나의 꿈은 전자오락실 주인이 되는 것이었다. 하루 종일 실컷 오락만 하고 살 수 있게. 그 꿈은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 위 덕분에 이루어졌다. 재미난 게 너무 많은 세상에, 자유시간은 턱없이 부족한 게 요즘 아이들의 비정한 현실이다.  

 

인생을 낭비하지 말라고 하는데, 인생 좀 낭비하면 어떤가? 시간 아까워서 아무것도 하지않는다면 그거야말로 인생을 낭비하는 지름길이다. 무엇이든 재미난 게 있으면 빠져 살 줄 알아야지.  

 

블로그에 빠지는 것도 인생을 즐기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가? 나는 왜 그것을 좋아하는가? 그것을 더욱 잘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끊임없이 고민하게 된다. 블로그 덕에 인생을 더욱 풍성하게 사는 느낌.

 

인생을 낭비하는 멋진 방법, 블로그질을 권해드린다. 

 

티스토리에서 베스트 블로거 선정 기념으로 준 초대장 100장을 아낌없이 배포하는 중이니 댓글에 블로그를 하고 싶은 이유와 메일 주소를 남겨주시길~ 초보 블로거를 위한 무료 오프라인 강좌도 준비하고 있다. 장소를 섭외하는 대로 공지 올리겠다. 일단 날짜는 12월 8일 토요일 오후 4시로 추진중. 장소를 잘 구해야 할텐데... 혹시 100명 정도 모일 수 있는 좋은 공간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슴당. (눈여겨둔 장소에 신청은 해뒀는데 답이 없어서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