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로 즐기는 세상/공짜 연애 스쿨

20대에 꼭 해야할 3가지. 짝사랑, 양다리, 불륜.

by 김민식pd 2012. 1. 25.

20대는 사랑하기 좋은 시절이다. 나이들어 남는 유일한 후회는 '그때 왜 좀 더 사랑하지 않았을까?'다. 10대의 사랑은 철없고, 30대의 사랑은 조건적이다. 서로 가진 것 없지만, 그래도 가능성을 보고 사랑할 수 있는 유일한 시기가 20대다. 30대가 지나면 싫어도 상대가 가진 조건을 따지게 된다. 결혼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으니까. 결혼 부담 없이 사귈 수 있는 절호의 찬스, 20대! 꼭 해봐야 할 3가지는 짝사랑, 양다리, 불륜이다.

짝사랑. 꼭 해봐야한다. 사랑은 더 좋아하는 사람이, 먼저 좋아한 사람이 지는 게임이다. 지는 게임인줄 알고도 하는 것, 그게 사랑이다. 나이들면 영악해져서 짝사랑을 하지 않는다. 상처받을까 두려워지는 것, 그게 바로 늙었다는 증거다. 어려서 많이 하시라, 짝사랑.


양다리. 세상은 넓고 좋은 사람은 많다. 더 많은 기회를 노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한다. 양다리도 능력이다. 노력과 열정이 없으면 절대 못한다. 놓치기 싫은 상대가 둘이라면, 어쩌겠는가? 아슬아슬 양다리라도 걸쳐봐야지. 결혼하면 어차피 못하는게 양다리다. 싱글일 때 누리시라.


불륜. 20대의 불륜은 부모님의 뜻을 거스르는 사랑이다. 낳아주고 길러주신 부모님이 '너 그 여자랑 결혼하면, 엄마를 죽이는거야!'라고 거품물고 반대해도, 패륜을 각오하고 둘이서 사랑의 도피행각을 벌이는, 그런 미친 사랑을 권한다. 사랑은 죄가 아니다. 조건이 안 맞고, 형편도 안 맞고, 비전도 없는 남자, 그 한 사람을 위해 가족이랑 주위 친구들, 평생 같이 살아온 모든 사람을 버릴 수 있는 것도 20대의 특권이다.


자, 갑자기 공짜 피디 스쿨 도중에 연애특강 막장버전을 늘어놓은 이유? 실은 이 3가지 사랑이 적성과 진로를 찾는 비결이다. '피디와 교사, 둘 중 무엇을 할까요?'에 대한 어제 답변의 2탄이다.


내가 가진 조건이 부족해도,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설령 상처받고 퇴짜맞을지언정, 죽도록 짝사랑해야한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공부나 일이랑 달라, 현실과 꿈 사이에 양다리 걸치는 한이 있어도! 부모님이 결사반대하더라도 내가 해보고 싶은 일이 있다면 꼭 시도는 해봐야한다. 왜? 내 인생을 남이 대신 살아주지는 않으니까, 설령 부모님일지라도!


20대, 평생에 걸쳐 사랑할 직업을 찾는 시기이다. 짝사랑, 양다리, 불륜, 무엇이든 마다하지 않고 시도해보자. 그래야 나중에 후회가 없다. 30대에 다른 직업을 짝사랑하고, 40대에 투잡으로 양다리 걸치고, 50대에 가족을 팽개치고 꿈을 찾아가지 않으려면, 무엇이든 20대에 먼저 해 볼 일이다. 20대에는 무엇을 해도 아름답다. 짝사랑도, 양다리도, 심지어 불륜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