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 영어 스쿨

공짜 외국어 공부의 즐거움

by 김민식pd 2011. 1. 9.
새해 벽두, 공짜로 영어 고수가 되는 법에 대해 글을 쓰다보니, 내가 소개한 방법은 너무 오래된 수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독학으로 영어를 공부한 것이 20년 전의 일이니,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결합으로 손안에 공짜 미디어가 넘쳐나는 요즘에는 더욱 효과적인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해서 인터넷을 다시 뒤져보니... 맙소사! 요즘 세상은 공짜로 외국어 공부하려는 이들에게는 천국이다!

영어 공짜 자료가 넘쳐 나는 곳!
바로 YBM 시사영어사의 홈피~
http://www.ybmbooks.com/index.asp
집이 있는 분당에서, 회사가 있는 일산까지 출퇴근하다보니, 난 운전하면서 영어 오디오북을 즐겨 듣는다. 영어 듣기를 계속 훈련하는 목적도 있지만 무엇보다 재미있다. 나중에 영어 고수들을 위한 오디오북 소개도 따로 할터인데, 먼저 누구나 쉽게 공짜 영어 오디오북 듣기에 도전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할까 한다. 바로 YBM 시사 무료 MP3자료실! 대작 소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부터, 어린이를 위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정글북'까지 다양한 책을 쉬운 영어 회화 표현 위주로 각색하여 라디오 드라마로 만들어 두었다. 음악과 효과음을 곁들여 재미도 있고 꽤 원문에 충실한 축약도 만족스럽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경우, 원작의 맛깔나는 명대사를 살려준 레트 버틀러 역의 남자 성우와 스칼렛 오하라 역의 여자 성우의 연기도 좋았다. 책을 사서 같이 들어도 좋겠지만, 어느 정도 영어 실력이 되는 분이라면 무료 다운로드 만으로도 효과 만점이다. 출퇴근 길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영어 듣기 공부를 하려는 분들에게 공짜라서 더욱 좋은 오디오북들!
http://www.ybmbooks.com/reader/reader.asp
이 목록을 차례대로 넘겨가다 클래식 시리즈 중, 본인이 특히 좋아하는 책이 있으면 다운해서 들어보시라. 영어 기초 공부에 중요한 점은, 시작부터 너무 어려워서 금세 포기하기 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이야기, 친숙한 이야기서부터 조금씩 욕심을 내어 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영어 오디오북 듣기가 아직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영어 기초 회화, 공짜 동영상 강의를 추천해드린다~
영어 mp3말고도 무료 동영상 강의가 이 사이트에는 넘치는데, 친절한 기초 과정 동영상 강의가 많다. 무료 강의이니 찾는 사람이 많겠지? 재밌는건, 조회수를 보니 제1강은 만여명이 듣는데, 강의 후반으로 갈수록 조회수가 백단위로 떨어진다. 역시 외국어 공부는 처음 마음을 내는 것 보다 꾸준히 밀고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떡 본 김에 제사지낸다고 공짜 중국어 기초 강의가 있길래, 난 새해 중국어 공부를 욕심내게 되었다. 내친김에 일어 공부 욕심까지 생겨 이곳 저곳 기웃거리다 찾은 곳. 동양문고 홈피다.
 
http://www.dongyangbooks.com/index.html
동영상 강의의 경우, 교재를 사는 편이 효과적이다. 공짜를 무척이나 밝히는 나도 책 값은 아끼지 않는다. 일어 기초를 다시 복습하려고 예전에 사둔 버전업 굿모닝 독학 일본어 첫걸음 교재를 보고 있는데... 한권에 13,500원짜리 책을 사면, 무료 동영상 강의가 무려, 스무 시간!!! 하루 1시간씩 꾸준히 무료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 한 달 새 일본어 기초를 다지게 되는 셈이니, 이 어찌 즐겁지 아니한가. 거기에 동양문고 일본어 첫걸음 강의의 경우, 강사가 상당한 미인이시니 금상첨화! 매일 아침 기왕 마음을 내었다면, 미인과 한시간 일어 데이트가 즐겁겠지?

나이 사십이 넘어, 무료 동영상 강의를 찾아다니고, 운전하며 매일 1시간씩 영어 리스닝 공부를 하는 나를 보면, 공부에 한맺힌 사람처럼 보일 수 있다... 직업인 드라마 연출과 어학 공부는 아무 상관 없지 않나? 사실, 별 상관없다. MBC 시험볼때는 영어 성적이 큰 도움이 된게 사실이다. 하지만 요즘하는 드라마 연출과 영어는 별 관계없다. 하지만... 밥벌이와 관계된 일만 하고 산다는건 너무 팍팍하지 않나? 어학 공부는 내게 그 과정 자체도 즐겁고, 나중에 어느 정도 수준이 되고 나면 언어를 통해 다른 나라 문화를 더욱 쉽게 즐길 수 있어 큰 기쁨이다. 그간 꾸준히 공부한 영어 덕에 다음달에 떠날 인도 네팔 여행은 더욱 즐거울 것이다. (드라마 연출 6개월하면서 쌓인 대휴로 한 달간의 여행을 떠난다.) 무료 동영상 강의로 배우는 일어 덕에 내가 좋아하는 아니메도 실컷 보게 될것이다. (요즘은 일본 애니 '은혼'에 미쳐있삼~) 내년에 자전거 중국 여행에 도전할 생각인데 중국 시골에서 영어가 통하진 않을 터이니, 중국어 공부는 필수이다. 공짜로 마스터하는 외국어 덕에 인생의 즐거움은 더욱 커질 것이니, 여러분도 새해에는 공짜 외국어 공부에 빠져보자. 공짜로 외국어의 달인이 되는 법, 뜻이 없지, 길이 없으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