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돌이 여행예찬/짠돌이 국내여행

제주 렌터카 여행 2일차

김민식pd 2022. 6. 8. 05:42

50대 남매 둘이 떠난 제주 렌터카 여행 2일차, 2022년 3월 30일의 여행기입니다.

이날의 테마는 '버스로 찾아가기 힘든 곳 렌터카 여행'입니다.

혼자 다닐 땐 대중교통이 싸고요. 가족 여행은 렌터카를 빌려야 편합니다. 제주의 버스 노선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해안을 따라 발달했어요. 그래서 한라산 산간 지역의 경우, 버스로 가기 어려운데요. 렌터카를 빌렸을 땐 산간 지역 여행지를 일부러 찾아갑니다.

한라산 초입에 있는 서귀포 자연휴양림입니다.

데크로 된 생태관찰로가 잘 되어 있어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한라산 둘레길이 지나가는 곳이라, 바닷가 전망을 보는 올레길과는 또 다른 길의 운치를 느낄 수 있어요.

오전 10시 20분, <아르떼 뮤지엄>을 찾아왔어요.   

제가 좋아하는 <빛의 벙커>처럼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관인데요.

성산포 올레길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빛의 벙커>와 달리, 차가 없으면 찾아가기 힘들어 일부러 렌트카 여행 중 일정에 넣었어요. 

미술관에서는 계속 걸어다니면서 그림을 보잖아요? 여기는 가만히 서 있으면 그림이 계속 바뀌어요. 게으른 사람의 미술 기행~^^ 

미디어 아트 덕분에 오래된 그림의 아름다움을 더 풍성하게 느끼게 되었군요.

점심은 서귀포 쌍둥이 횟집에서 먹습니다.

2인 회스페셜 코스가 7만원인데요. 해산물이며 돈까스랑 고구마 튀김 등 다양한 요리가 푸짐하게 나오고요. 심지어 팥빙수가 후식으로 제공되는 집이지요. 혼자 여행 다닐 땐 감히 오지 못하지만, 가족 여행 오면 꼭 찾는 단골집이에요. 

푸짐하게 점심을 먹었으니, 숙소로 돌아가 쉽니다. 

외돌개를 찾아 올레 7코스를 잠깐 걷다가... 

황우지해안 선녀탕에서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동생이랑 방은 따로 잡았어요. 저녁을 먹고 들어와 7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는 각자 방에서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보며 쉬고요. 낮에도 꼭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휴식을 준수합니다. 우린 꽤 친하지만, 그래도 서로에게 거리를 내어줍니다. 종일 붙어서 24시간 내내 무언가를 하지는 않아요. 따로 또 같이, 여행을 즐기지요.

오늘의 질문 : 50대 남매가 친분을 유지하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동생이 차를 타고 가다 그랬어요.
"오빠가 내 인생의 은인이네."

"응?"

"오빠 덕분에 영어 공부를 시작했고, 그래서 캐나다 이민 가서 지금껏 잘 살고 있고, 해외 여행도 마음껏 다니니까."

1995년인가? 대학 졸업 후, 회사 생활하며 힘들어하는 동생에게 200만원을 쥐어준 적이 있어요.

"힘들게 회사 생활하지 말고, 유럽 여행이라도 한번 다녀와봐. 그럼 세상을 보는 눈이 좀 더 커지고, 이 안에서 그렇게 아등바등 살 필요가 없나는 걸 느낄 수도 있어."

그 시절에는 200만원이면 한 달간 유럽 배낭 여행을 할 수 있었지요. 그 여행이 정말 즐거웠나봐요. 이후 동생은 캐나다 어학 연수를 마치고, 아예 이민을 떠났으니까요. 


"오빠가 나보고 영어 공부하라고 하면서 했던 말 기억 나?"
"내가 뭐라고 했는데?"

"1995년에 오빠가 그랬어. 미리야, 영어를 공부하면 TV 채널 하나가 더 는단다."

당시에는 케이블이나 위성 방송 서비스가 생기기 전이에요. 공중파 3사 채널이 전부였지요. 영어를 잘 하면, AFKN이라는 미군 방송 (공중파 채널 2번)을 시청할 수 있지요. 그 시절에 제가 남들보다 빨리 <프렌즈>라는 시트콤을 즐길 수 있었던 것도 그 덕분이고요. 동생이 TV를 좋아하니까, TV 채널이 하나 늘어난다는 말로 영어 공부에 동기 부여를 했나봐요.  

저는 어렸을 때, 동생이 있어 외롭지 않아 좋았어요. 저의 어린 시절을 기억해주고, 변함없이 아껴주는 동생이 있다는 게 늘 감사한 일이지요. 제게도 동생은 은인이에요. 서로가 서로에게 은인이 되는 사이, 이러니 우리가 사이가 좋을 수 밖에요. ^^

이날 여행 경비는요. 

렌터카 유류비 50,000원

아침식사 13,000원

서귀포 자연휴양림 입장료 5,000원

아르떼 뮤지엄 2인 입장료 34,000원

쌍둥이 횟집 70,000원

오는정 김밥 7,000원

숙박 34,000원

하루에 21만원 정도 썼군요. 둘이서 렌트카 여행을 하니 확실히 경비는 많이 나오네요. 

일년 열 두달 제주 여행은 계속 이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