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3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7.30 바캉스 북 고르는 법 (9)
바캉스 시즌을 맞아 집에서 브이로그를 찍어봤습니다.
<꼬꼬독 - 휴가 떠나기 전 책 고르는 법>

영상을 올렸더니, 댓글에 질문이 올라왔어요. 틈틈이 쓴 댓글을 공개합니다.


1. 꼬꼬님 눈이 땡그란게 제일 부럽네요
어떻게 하면 나이 들어도 눈이 또렷하게 유지할 수 있는지 말씀해주세요 제발~요

1. 저 역시 썩은 동태눈을 하고 지낼 때가 많습니다. 특히 회사에서 회의가 길어질 때, 지루한 표정을 숨기지 못하는 편입니다. 동창회에 가서 술 먹을 때도 표정은 우울하고요. 대신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할 때 눈이 반짝거리죠. 독서나 책에 대해 즐거운 수다를 떨 때 ^^ 가급적 재미난 일들로 하루를 채우고 삽니다. 


2. 서재만 볼 때는 책이 생각보다 적네라고 생각했는데, 거실 한 벽면 책장가득은 가족전원이 동의를 해야하는데 부럽네요. 저희 남편의 티비사랑을 이길수가 없네요. ㅜ

2. 다행히 저는 아내도 책을 좋아합니다 결혼 할 때부터 둘의 공통 목표가 거실을 서재로 꾸미는 것이었어요. 아래 두 칸은 아이들 책이고요. 아무리 책이 좋아도 책보다는 사람이 우선이지요. 남편은 고쳐쓰는 물건이 아니더라고요. 아내가 저의 역마살 때문에 힘들어하는데 그래도 고쳐지지는 않는 것 처럼요. 저의 진짜 서재는 동네 도서관입니다. 읽고 싶은 모든 책이 그곳에 다 있으니까요. 소유보다는 존재를 채우는 삶을 꿈꿉니다.


3.피디님 영상 이것저것보다 꼬꼬독까지 왔네요~ 육아맘으로 도움되는 영상 많았어요. 감사해요~ 아들이 초등 5학년인대 초등생도 영어책 한권 외우기로 영어공부 바꾸는거 괜찮을까요? 그동안 다닌 영어학원을 계속 끊고 싶어했어요. 다행히 아들이 외우는건 잘해서 차라리 학원끊고 간단한 실용영어회화부터 외워볼까? 하고 있어요. 초등생이 영어책 외우기부터 시작....어떻게 생각하세요? 영어 문외한이라 학원 끊고 집에서 해도 될런지...무척 고민스럽습니다.

3. 영어책 한 권 외우기, 정말 힘든 공부입니다. 스무살 이후, 본인이 마음을 내어 자발적으로 해야 가장 효과가 큽니다. 한번 도전해보시는데요, 다만 아이가 힘들어한다면 너무 무리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이라면, 영어 공부할 시간에 책을 읽는 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 의견이지만요.


4. 저도 약간 혼자만의 도서관을 갖추고 싶을 정도로 책을 사들이는 경향이 있어요 그런데 가끔은 어허.. 이 책 뭐냐 너무 별로다(?) 나와 안 맞네.. 이런 책을 만나면 그 날이 좀 정신적으로 괴롭더라구요! 근데 또 못 버리겠어요 언제 나한테 좋은 책이 될 지 모르겠어서... 피디님은 이런 상황이 오시면 어떻게 하시는 지 궁금합니다😊!!!

4. 저는 도서관에서 빌려 읽는 일이 많습니다. 그러다 좋은 책을 보면 사기도 하고요. 작가에 대한 애정이나 믿음이 생기면 신작을 바로 구매합니다. 처음 보는 작가라면, 도서관 대출을 통해 한번 걸러주셔도 좋아요.


5, ㅋㅋ 요사이 꼬꼬독님 영상을 보면서 책이 너~무 읽고 싶어지네요. 책을 소개하시는 영상 속에 즐거움과 신남이 묻어있으니 저도 책 속에서 신나고 싶어져요, 야호! 전 난독증 이거든요. 선한 영향력 감사합니다. 그런데 부인도 집에서 독서와의 여행 찬성하시나요? ㅜㅜ

5. 제가 나가서 술먹고 사고치는 것보다 집에서 얌전히 책읽는 걸 아내가 좋아할 거라 희망합니다. ^^

<꼬리에 꼬리를 무는 구독> 구독자수 1만을 돌파! 감사합니다!





Posted by 김민식p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주필 2019.07.30 07: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스마트폰으로 ebook을 자주 이용합니다.
    얼마전 고민하던 이북 리더기를 어제 꼬꼬님 방송을 보고 저질렀습니다^^
    이번 휴가는 꼬꼬님 흉내보기 컨셉으로 지내볼려고 합니다^^
    매일 아침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으로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2. 꿈트리숲 2019.07.30 07: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ㅎㅎㅎ ㅋㅎㅋㅎㅋㅎ
    독서 꿀템 대방출에다 서재까지 공개하시다니
    완전 좋아요.~~~^^
    구독자수 1만에 이정도면 100만이면...
    감히 상상이 안됩니다.ㅋㅋㅋ

    댓글을 읽고 영상을 봐서 그럴까요? 저도 작가님
    동그란 눈에 시선이 자꾸 가네요.ㅎㅎㅎ
    서재엔 틈새까지 공략하여 비집고 들어간 책들이
    제눈엔 쏙쏙 들어옵니다. 미니멀 한답시고 전 책장을
    많이 정리한터라 요즘 책 꼽을 책장이 절실해요.
    오늘 영상 보면서 책장을 더 늘리나, 아님 도서관을
    더 공략할 것이냐 살짝 고민이 돼요.

    여름만큼 독서하기 좋은 계절은 또 없다 싶어요.
    시원한 에어컨 밑에서 꿀수박 먹으며 꼬꼬독이
    추천해준 책을 읽는 맛!!! ㅋㅎㅋㅎㅋㅎ
    꼬꼬독 구독자 1만명 축하축하요~~

  3. 보리랑 2019.07.30 08: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피디님 함박미소에 한표~
    책벌레 김피디님 유튜브 순항 축하합니다~♡
    대한민국 문해력 올리기~ 올해 10만 갑시뎅~

  4. 아리아리짱 2019.07.30 09: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민식 PD님 아리아리!

    우와~!
    책과 관련된 모든 시 공간이 열려있는 삶을
    사십니다요!

    거실 소파 대신 책읽기 편한 의자와
    TV 대신 책장 좋아요~

    가장 좋아하는 휴가 아이템 책읽기 여행
    저도 출발입니다~! 꼬꼬독! 꼬꼬독!

  5. 새벽부터 횡설수설 2019.07.30 11: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것이 바로 완전한 독서법이네요. :)
    꼬꼬독 응원합니다~ㅎㅎ

  6. 봄처녀 2019.07.30 19: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덕분에 집구경도 살짝^^ 올여름 시원한 도서관과 서점으로 고고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 혜혜심심 2019.07.30 19: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축하합니다~~^^

    우왕~~피디님이랑 공통점 발견요.
    저도 도서관서 책 빌려보다 맘에 드는 작가 만나면 바로 책 내리거덩요^^
    그런데 매일 아침 쓰기는 넘 어렵더라구요...
    아직 내공이 많이 부족해서요.
    하지만 조금씩 써봅니다. 혼자서 자그마한 노트에^ ^

  8. 오달자 2019.07.30 21: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름 휴가 공략법!
    한 수 배워 갑니다~^^

    근데요~피디님~
    거실공개나 서재 등 집안 공개는 마나님 허락받으시고 공개하시는거에요? ㅋ

    저희집도 거실의 한 쪽벽면을 책장 가득 채웠다가 아이들 커가면서 싹~~ 없앴는데요.
    다시 거실책장 모드로 바꿔야겠어요~

    그나저나 피디님 거실의 편안한 의자 부럽습니다~^^

    올 여름 확실한 피서법!
    책속으로의 여행! 을 떠나야겠습니다~

  9. 섭섭이짱 2019.07.31 05: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피디님에게 물어보고 싶은게 많지만
    언제가 하게 될 <꼬꼬독>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질문드리려고 꼭꼭 숨겨두고 있습니다. ㅋㅋㅋ

    피디님 꼬꼬독 구독자수 1만명 돌파 축하드리고
    10만명.. 100만명 구독자 돌파까지 쭈우우욱 ~~~~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