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301 콘텐츠 제작의 위기 누구나 콘텐츠를 공급하고 배포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블로그가 그렇지요. 블로그는 누구나 할 수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난관이 생겼어요. 하나는 주목받기가 어렵다는 것이고요, 둘째는 대가받기가 힘들다는 거지요. 라는 책에서 이 문제는 단순히 블로거의 문제가 아니라 미디어 기업들이 직면한 당면과제라고 말합니다. 방송 채널이 4개밖에 없던 시절에는 누가 적인지, 경쟁사의 전략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판단하기 쉬웠다. 채널이 900개가 넘고 수백만 개의 비디오 영상이 밀려오는 오늘날의 상황에서는 자기가 생산하는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조차 쉽지 않다. 이런 현상을 ‘주목받기의 문제’라고 해두자.비용을 거의 들이지 않고 콘텐츠가 확산된다는 말은 일단 콘텐츠를 생산한 이후에는 관리가 아주 힘들다는 뜻이기도 하다... 2018. 8. 30.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