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25

나를 지키며 일하는 법 강상중 선생님이 쓰신 을 읽었습니다. 독서와 롤모델을 통해 자신을 찾고 지키는 방법에 대해 말씀하시는데요, 제게 특히 와닿았던 대목은 '한 가지에 올인하지 말라'였습니다. 고도 성장기를 지나오며, 하나의 목표를 매진하고 성공하는 사례에 우리는 익숙하지요. 일에 자신의 전부를 쏟아부으며 사는 삶. 하지만 앞으로는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대입니다. 하나에 올인했다가 환경이 바뀌어버리면 삶의 좌표를 잃어버리기 십상입니다. 강상중 선생님은 '하나의 영역에 나를 100퍼센트 맡기지 않는 것은 자신이 망가지지 않게 하는 보험, 이른바 리스크 헤지 risk hedge (위험 회피)라고 말합니다. 새로 쓴 책 에서 저 역시 비슷한 말씀을 드립니다. 내가 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취미로 즐기는 놀이 역시 중요하다고요. 특히 .. 2018. 1. 31.
사이판 여행 3일차 사이판 3일차 이번 사이판 여행은 일정이 좀 꼬였어요. 지난 추석은 유난히 연휴가 길었어요. 이럴 땐 숙소나 항공권 가격이 많이 오르지요. 그래서 연휴 1주일 전에 여행을 다녀오기로 했는데, 회사 사정상 일정이 바뀌었어요. 좋은 호텔과 항공권을 저렴한 가격에 잡아뒀는데... ㅠㅠ 할 수 없이 민박을 잡았는데, 조식 해결이 어렵더군요. 사이판에서 괜찮은 식당은 다 오전 11시에 문을 열거든요. 결국 아침은 24시간 영업하는 맥도날드에서 햄버거로 해결합니다. 옛날에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사이판에 여행 온 적이 있어요. 269상품이라고, 26만9천원에 항공권, 숙식 다 포함된 저가 상품이었는데, 그때 월드 리조트에 가서 하루 잘 놀았거든요. 이번에도 거기서 놀까 생각했는데 가서 보니 입장료가 1인당 70불. .. 2018. 1. 30.
사이판 여행 2일차 지난 추석, 아버지를 모시고 다녀온 사이판 2일차 여행기입니다. 둘째날에는 마나가하 섬에 갑니다. 마이크로 비치에서 배를 타고 가서 해변에서 스노클링을 합니다. 열대 바다에서 물고기랑 헤엄치면서 노는 걸 좋아해요. 얕은 바다라 그런지 산호초가 화려한 편은 아니네요. 그냥 아이들과 물놀이 하기엔 좋을 듯. 사람이 좀 붐비는 해변이군요. 아버지는 해변에서 쉬고, 저는 물놀이를 합니다. 래시 가드를 항상 챙겨다닙니다. 예전에 하와이에서 스노클링 할 때, 등이 홀랑 타서 밤에 고생을 좀 했거든요. 아버지랑 둘이서 여행을 다니다보면 집에 두고 온 아이들이 눈에 밟혀요. 그래도 참습니다. 아이들이랑 여행을 다닐 때도 있고, 아버지를 모시고 다닐 때도 있는 거지요. 온 가족이 함께 여행을 가면, 아이들 위주로 여행 .. 2018. 1. 29.
'막장의 비밀' 상영회 온라인 서점 독자를 대상으로 출판 기념 강연회를 엽니다. 새 책을 보면, 단편영화 제작기가 올라와있는데요. 옛날에 1박2일 동안 놀면서 찍어둔 단편 영화가 있어요. 사정이 있어, 일반 공개는 힘든 작품입니다. 제가 각본, 감독, 주연을 맡은 영화인데, 영화가 온라인에 공개되면 드라마 연출하기 힘들어져요. '아니, 감독 지는 발연기를 하면서 어따대고 NG래?' 이런 얘기가 나올 거거든요. ^^ 강연회를 찾아오시는 독자분들을 위해 서비스로 준비했어요. 1회 한정, '막장의 비밀' 상영회! 10여분 분량의 독립 영화를 보시고 그 제작 뒷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물론 블로그 글쓰기를 통해 인생이 즐거워지는 비결을 알려드리는 건 기본옵션이고요. 두번 다시 없을 발연기의 향연! 저예산 블록버스터의 새 장을 연 '막장.. 2018. 1.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