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사 PD가 직업이지만, 정작 난 집에서 TV를 거의 보지 않는다. 일하고, 책 읽고, 영화 보기도 하루 24시간 빠듯한데, TV앞에 앉아 이리저리 채널 돌리며 시간 보낼 여유는 없다.   

대신 난 팟캐스트를 즐긴다. 아이튠즈에서 원하는 채널만 골라 구독하고, 갤럭시 S나 아이패드에 넣어 자투리 시간마다 들으면 되니까. 

요즘 내가 인정하는 팟캐스트계 최고수는 김어준이다. 이 분, 과거에 딴지일보 총수하면서 세상에 거침없이 똥침을 가하던 분인데, 지난 몇년간 좀 잠잠했었다. 그러던 이 분, 이명박 대통령 취임하면서 물만난 고기마냥 왕성한 활동을 보여준다. 역시 딴따라 광대는 놀려먹을 양반님네가 있어야 살판 나는 법. 김어준 총수 부활의 일등 공신은 이명박 대통령이다.  

아이튠즈를 다운받아 팟캐스트 한국 계정에 들어가보면, 아직은 공중파에서 만든 팟캐스트가 많다.  팟캐스트는 1인 미디어 시대를 여는 선봉장인데, 아직 한국에선 매스미디어의 꼬붕 노릇만 하고 있는 거지. 그런 점에서 김어준 씨가 만드는 딴지라디오나, 하니TV의 팟캐스트 시도는 높이 평가해 줄 만 하다.

일단 한번 들어보시라. 팟캐스트의 진수, 김어준 표 딴지캐스트!

1. 나는 꼼수다 (딴지 라디오) 이명박 대통령 헌정방송이다. 듣다보면 뒤집어진다. 통쾌하다.
2. 뉴욕타임즈 (하니 TV) 나는 꼼수다와 비슷한 포맷의 정치 풍자 토크쇼이다. 이건 비디오다.
3. 김어준의 색다른 상담 (MBC) 청소년이나 대학생들에게 권하고 싶은 상담 토크쇼다.


전철에서 들을 땐 혼자 킥킥거리다 미친 사람 취급 받을 수 있으니, 조심 바람! 

혹시 아이폰이나 아이팟이 없어, 아직 팟캐스트를 접해보지 못했다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스페셜캐스트 special cast 어플을 깔아보시라. 갤럭시용 팟캐스트 플레이어다. 쓸만하다. 자, 그럼 다음번엔 어학공부를 위한 팟캐스트를 추천해드리겠다.   
Posted by 김민식p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싱글룸의정적 2011.06.28 01: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바로 몇시간 전이네요. 이화여대 프론티어 PD School 5기 학생 이인재입니다. 학생들도 많고 해서 기억 못하실 것 같지만... 드라마 분야 관심 있어서 아까 뒷풀이 자리에서 처음에 선생님 바로 옆자리에 앉아 있었습니다. ^0^ 티스토리 블로그 하신다는 말씀 듣고 검색해서 겨우겨우 찾아왔어요!
    오늘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논작 수업이 먼저라 7월 말에야 다시 뵙게 되겠네요. 다시 뵐 때까지 공부 열심히 하고 블로그의 글도 열심히 읽어서 질문거리 많이 만들어 가겠습니다!! >.<

  2. bonamanaa 2011.06.28 14: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앗 제가 2등 ㅠ 안녕하세요? PD님 피디스쿨 김보나입니다. 현직 PD님들이 자신의 프로그램에 주목한다는 김어준의 말이 거짓이 아니었네요ㅎㅎ 윤도현 라디오 수요일 코너도 추천드릴게요 이것 때문에 색다른 상담소가 생긴거라는ㅎㅎ

  3. mrdragonfly1234 2012.05.31 1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 좋은 시도이군요... 김피디님의 평가이시니 믿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