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 PD 스쿨

청춘 여러분께, 최강 강연 추천! '진보2012'

by 김민식pd 2012. 2. 24.
요즘 MBC 파업을 하면서 좋은 점 하나가 있다면, 우리의 싸움을 지지하러 찾아오시는 많은 연사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제만 해도, 프로레슬러 김남훈 님이 오셔서 '나보다 쎈 놈과 싸워 이기는 법'이라는 전투력 증강 특강을 해주셨구요. 김제동 님이 오셔서 한 시간 동안 신나게 웃겨주시고 갔답니다. 파업을 시작한 이래로, 탁현민, 김미화, 홍세화, 하종강, 김진숙, 명진 스님 등등 정말 많은 분들이 MBC 1츨 로비의 파업 집회 현장을 찾아와 좋은 말씀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파업을 하면서, 주머니 사정은 좀 가벼워져도,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어 참 좋습니다. 공짜로 배우는 세상! 제가 늘 꿈꾸는 세상입니다. 소유를 늘리기보다 존재를 살찌우는 것이 미래를 위한 최고의 투자이니까요.

청춘들이 이런 멋진 기회를 누려야하는데! 하고 아쉬웠는데요, '청춘의 지성'이라는 대안대학 사이트를 둘러보다 최강의 강연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진보 2012'입니다.

 
너무나 욕심나는 기회라, 청춘은 아니지만, 감히 저도 신청했습니다. 청춘 여러분께는 죄송합니다. 하지만 무엇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강좌들입니다. 단돈 2만원에 이틀 내내 이 멋진 연사들을 만날 수 있다니, 대학생 할인이 아니면 불가능한 행사죠. 

공짜 피디 스쿨, 수강생 여러분께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강연장에서 열심히 받아적는 저를 보시더라도 흉보지 마세요.
블로그에서 공짜 강의를 계속하려면, 저도 밑천이 있어야 하니까요~^^ 

3월 10일, 11일, 덕성여대에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