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로 즐기는 세상

공짜로 살빼는 법 2

by 김민식pd 2011. 12. 6.

공짜 다이어트 스쿨, 지난번 이론에 이어 오늘은 실기~

살빼기 위해서는 식사량 조절과 함께 운동이 필수다. 식사 요법은 유태우 박사님의 반식 다이어트를 추천한다. 고기만 먹는 황제 다이어트나 특정 야채만 먹는 요법은 영양소의 불균형을 가져와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효소나 약값은 없고 밥값이 줄어 오히려 1석2조인 반식 다이어트! ^^

요령은 간단하다. 밥, 반찬, 국 모든 것의 양을 절반만 먹는 것이다. 3개월간 반만 먹으면, 그 후에는 식사량이 줄어 굳이 절반이라고 의식하지 않아도 적게 먹게 된다. 처음에는 당연히 힘들다. 반만 먹으니 양이 차지도 않는다. 요령이 필요하다.

반식 다이어트의 요령은 숟가락은 쓰지 않는 것이다. 밥도 반찬도 젓가락으로 깨작깨작 먹어야 한다. 숟가락으로 퍼넣는게 아니라, 적은 양을 오래 씹어야 적게 먹게 된다. 급하게 먹으면, 위가 포만감을 느낄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 자연히 먹는 양이 늘어난다. 그리고 국물은 마시지 않는다. 국물은 대부분 고기 기름이다. 반식 다이어트를 하는 3개월 간은 갈비탕도 젓가락으로만 먹는다. 즉 야채나 고기만 건져 먹는 식이다. 

반식을 하면 처음 3개월은 힘들다. 체중은 별로 줄지 않고, 주름만 는다. 유태우 박사는 반식 다이어트를 제대로 했다면, 3개월 뒤 '암 걸리셨나요?' 소리 정도는 들어야한다고 말한다. 효과는 6개월 뒤에 찾아온다. 처음에는 얼굴 살이 빠지면서 주름이 늘지만, 피부가 다시 탄력을 찾으면 날씬한 몸매와 함께 탱탱한 피부가 돌아온다. 

반식 다이어트와 함께, 운동을 해주면 좋다. 처음 3개월간은 격한 운동은 삼가한다. 허기져서 운동할 힘도 없을 것이다. 가벼운 산책 정도만 하자. 반식 다이어트가 끝나면, 수영이나 자전거타기 등, 날씬해진 몸매를 뽐낼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하자. 수영복이나 쫄바지 입을 때마다 흐뭇한 보람을 느낄 수 있다. 

돈 안드는 식이요법이 있듯이, 돈 안드는 운동도 있다. 기구나 회원권이 필요없는 운동, 108배다. 언제 어디서든 아침에 일어나 20분 정도 108배를 하면 명상을 겸한 좋은 운동이 된다. 108배가 낯설면 템플 스테이를 해보시라. 템플 스테이 프로그램 중 108배하는 법을 가르치는 곳이 많다. 종교가 달라도 거부감없이 해볼 수 있는 운동이다.  



1년전, 3년 연속 과체중이라는 진단을 받고, 고민에 빠졌던 짠돌이...    
돈 한 푼 안들이고, 반식 다이어트와 108배로 살을 뺐다. 

여러분께도 권해드린다. 공짜로 살빼는 세상~ ^^

   
반응형

'공짜로 즐기는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은 웃음의 대학이다  (4) 2011.12.07
실패하니까 청춘이다  (15) 2011.12.06
영화에 짠돌이 정신을 허하라!  (4) 2011.12.05
나는 반푼이다  (1) 2011.12.04
어차피 우리 모두 살 확률은 50%다  (3) 2011.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