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생 어디까지 살아봤니? 방송 목록

by 김민식pd 2017. 12. 8.

MBC 라디오 <잠못드는 이유, 강다솜입니다>에서 매일 밤 진행하는 인생 상담 코너가 팟캐스트로도 올라왔네요. 오늘은 그간 방송된 내용을 청취자 질문으로 정리해 올립니다. 


(팟빵 주소입니다.)

http://www.podbbang.com/ch/15412

 

매일 하나씩 사연을 만나면서 느껴요. 세상에는 세상 사람들 수 만큼이나 많은 고민이 있구나, 하고요. 강다솜 디제이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그동안 방송된 사연의 목록을 올립니다.

    

1. 1121()

두 달째, 인도여행중인 스물 여덟살 청년입니다. 여행이 너무 좋아 더 다니고 싶은데, 혹시 취업을 못할까 걱정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2. 1122()

취업에 번번이 고배를 마시고 있어요. 서류전형에서 매번 탈락해서 자신감도 많이 잃었고요. 멘탈을 붙잡는 방법 뭐 없을까요?

 

3. 1123()

한창 꽃다운 나이 스물에 외모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사람을 만나도 자신감이 없고 위축되기만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4. 1124()

직장 생활 3개월 차, 사회 초년생입니다. 바로 위 선배와 맞지 않아 고민이 많습니다. 직장 상사와 성격이 안 맞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5. 1127()

혼기가 찬 딸이 있는데요, 결혼도 출산도 하지 않고 혼자 살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딸의 마음을 돌릴 방법은 없을까요?

 

6. 1128()

고모가 엄마에게 전화를 해, 딸 결혼자금으로 7000만원을 빌려달라고 했습니다. 엄마와 저는 반대하는데, 아빠는 동생의 사정이 어려우니 빌려주자고 하십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7. 1129()

사람을 만날 때 득과 실을 너무 따집니다. 그러다보니 요즘엔 사람을 만나는 일이 자꾸 귀찮아지네요. 이런 저, 혹시 비정상인가요?

 

8. 1130()

15년 된 친구가 결혼하고 출산한 후,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힘들 때마다 제게 전화를 해서 하소연을 하는데, 몇 시간씩 하소연을 들어주는 게 너무 괴롭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9. 121()

약속 시간에 허구헌날 늦습니다. 그것 때문에 이제 사회생활도 힘들고 알바도 잘리는데요, 여전히 고쳐지지 않네요. 약속에 늦는 습관,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10. 124()

일 잘하는 직원에 애 잘 키우는 엄마로 만능 워킹맘이라는 평가가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조금 여유를 갖고 싶은데, 완벽주의의 덫에서 빠져나올 방법, 없을까요?

11. 125()

방탄소년단의 팬입니다. 외국 팬들과 영어로 소통하고 싶은데 학교에서 배운 영어로는 쉽지 않네요. 영어를 더 잘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2. 126()

초등학교 4학년 딸이 내성적이어서 독서와 바둑을 좋아하는데, 정작 학교에서는 친구를 잘 사귀지 못합니다. 아이에게도 친구가 생겼으면 좋겠는데, 아빠로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민이 있으시다면, 라디오 홈페이지에 사연 남겨주세요. 저랑 강다솜 디제이가 열심히 궁리해서 말씀드릴게요. 고맙습니다!

http://www.imbc.com/broad/radio/fm/sleeplessnight/life/index.html



방송 맛보기로 제가 드린 상담 하나 소개할게요. 

청취자 사연:

약속 시간에 허구헌날 늦습니다그것 때문에 이제 사회생활도 힘들고 알바도 잘리는데요여전히 고쳐지지 않네요약속에 늦는 습관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김피디 답변:

살다보면 오만가지 일이 다 생깁니다. 전철이 늦게 오거나, 사고가 나서 길이 막히거나. 면접이나 시험처럼 중요한 일에 늦어지면 가는 동안 내내 초조하고 불안합니다. 가는 시간 1시간이 지옥처럼 느껴져요. 습관은 습관으로 고쳐야 합니다. 저의 습관 중 하나는 약속 장소에 30분 먼저 가는 것이에요. 카페나 레스토랑에 미리 가서 혼자 사람을 기다리며 책을 읽습니다. 그럼 가는 시간도, 기다리는 시간도 다 행복합니다. 차가 막혀도 부담이 없고요. 상대가 늦으면 책 읽을 시간이 늘어나서 좋지요. 평소에 30분 먼저 다니는 게 습관이 되면, 근무시간이나 촬영같은 중요한 일에도 늦지 않게 됩니다. 평소 작은 일에 습관이 잘 들어야 큰 일이 수월해지거든요.


김피디와 솜디가 들려드리는 고민 상담은 매일 밤 이어집니다!


아이튠즈에서도 만나실 수 있어요~^^

https://itunes.apple.com/us/podcast/%EC%9E%A0-%EB%AA%BB-%EB%93%9C%EB%8A%94-%EC%9D%B4%EC%9C%A0-%EC%9D%B8%EC%83%9D-%EC%96%B4%EB%94%94%EA%B9%8C%EC%A7%80-%EC%82%B4%EC%95%84%EB%B4%A4%EB%8B%88/id1317210305?mt=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