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920

내 인생을 업그레이드 예전에 '느낌표'라는 예능 프로그램을 연출하면서 필리핀으로 출장을 갔습니다. 그때 게스트이던 다니엘 헤니가 항공사에서 1등석 좌석을 협찬받았는데, 본인은 비즈니스석에 탄 매니저랑 노는 게 좋다고 저랑 자리를 바꿨어요. 그때 난생 처음 퍼스트 클래스를 타봤습니다. '아, 인생이 업그레이드되는 느낌이 이런 거구나...' 싶었어요. 좌석 업그레이드, 정말 좋더군요. (이 사진을 보고 마님이 하신 말. "인간아, 그 옆에서 사진을 찍고 싶냐?" 네, 전 외모로 누구와 경쟁하지 않습니다. ㅋㅋㅋㅋㅋ) 컴퓨터나 핸드폰을 업그레이드한다는 것은, 운영체계를 바꾼다는 것이지요.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새로운 언어를 장착하는 일입니다. 인생을 업그레이드하는데도 새로운 언어가 필요해요. 대학 졸업반이던 19.. 2016. 9. 30.
오키나와 여행 추천 일정 추석에 다녀온 오키나와 여행, 70대 아버지를 모시고 가느라 여유롭게 7박8일간 다녀왔습니다. 1일 오키나와 나하 도착 2일 (렌트카 여행) 무라사키무라, 잔파미사키, 만자모, 만자비치, 반고쿠신료칸 3일 (렌트카 여행) 츄라우미 수족관, 코우리 대교, 코우리 비치, 미하마 아메리칸 빌리지 4일 페리를 타고 자마미 섬으로 이동 5일 (자마미 휴양) 후루자마미 비치 스노클링 6일 (자마미 휴양) 후루자마미 비치 스노클링 7일 (나하 시내 관광) 슈리성, 슈리성 근처 긴초초 돌담길, 고쿠사이 도리(국제거리), 다이치마키시 공설시장 8일 귀국 7박8일간 상세한 여행기를 참고하시려면 아래 목록을 참고해주세요. 2016/09/18 - [짠돌이 여행예찬/짠돌이 세계여행] - 이번에는 오키나와! 2016/09/19 .. 2016. 9. 29.
오키나와 렌트카 여행 오키나와 8일차 여행기입니다. 이날은 별로 한 게 없어요. 오전 10시에 체크아웃하고, 오후 1시 비행기로 돌아왔거든요. 오늘은 오키나와 렌트카 여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키나와에 오신다면 자동차를 빌려서 여행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운전이 조금 미숙한 사람도 제주도에 여행 가면 렌트를 하잖아요? 같은 이치입니다. 도쿄에 자주 갔지만 한번도 렌트는 안했어요. 전철로만 다녀도 다 가거든요. 하지만 오키나와엔 지하철이 없어 차가 요긴합니다. 추라우미 수족관이나 만자모, 고우리 섬 등은 차로 가기 편하구요. 해안도로의 풍광이 좋아, 바다를 끼고 드라이브하기에 참 좋습니다. 렌트카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최신 가이드북을 한 권 가져오세요. 내비게이션에서 일본어 입력이 쉽지 않기에 전화번호로 검색하는 편이.. 2016. 9. 28.
여행은 지금 떠나는 게 최선 오키나와 여행, 7일차 이야기입니다. 전날 오후 4시에 자마미 섬에서 페리를 타고 나하 토마린 항에 도착하니 6시, 터미널에서 택시를 타고 호텔로 와서 짐을 풀고 쉬었어요. 이제 내일이면 서울로 돌아갑니다. 아껴뒀던 나하 시내 관광을 다니는 날입니다. 비행기로 왕복하는 경우, 공항이 있는 도시는 마지막날 구경합니다. 배를 타고 오는데 혹 일정에 차질이 있으면 비행기를 놓칠 수 있으니, 하루 정도 여유를 두는 게 좋거든요. 오키나와는 9월까지 태풍이 잦아 배가 안 뜰 수도 있으니까요. 유이레일 1일 승차권을 샀습니다. 유이레일의 종점은 나하 공항과 슈리성입니다. 공항 갈 때도 편하고, 슈리성에 갈 때도 편하지요. 아버지와 저는 운전석 바로 뒤에 앉아 갔습니다. 이 자리가 재미있어요. 종점인 슈리성 근처에 .. 2016. 9.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