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로 즐기는 세상/2017 MBC 파업일지

MBC100일 파업 기념, '어벤저스' 출동!

by 김민식pd 2012. 5. 8.

영화 어벤저스를 보면서, 감독이 정말 부러웠다. 와! 아이언맨이랑 토르랑 헐크랑 다 나오네! 캐스팅 완전 대박! 나같은 덕후에게 어벤저스의 압권은 마지막 합동 전투 장면이 아니다. 히어로들이 서로 서로 싸우는 장면이다. 아이언맨과 헐크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토르랑 캡틴 아메리카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영화광이 상상만 하던 장면이 눈 앞에서 펼쳐진다. 와우!

 

실사판 '어벤저스' 개봉박두다. 100일 파업으로 위기에 처한 MBC를 구하기 위해 슈퍼 히어로급 간판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단언컨대 연출 인생 최고의 초호화 캐스팅이다.  

 

우리나라 드라마 감독들 중에서 최고의 흥행 보증 수표는? 아시다시피, 나는 아니다. ^^ 바로 '뉴 하트' '선덕여왕' '최고의 사랑'을 연속으로 연출한 MBC 박홍균 피디다. 메디컬이든, 사극이든, 로맨틱 코미디건 손대는 족족 다 대박을 터뜨린다.

 

한국 최고의 예능 피디는? 반론의 여지가 없다. 바로 '무한도전'을 연출하는 김태호다. 7년째 '무한도전'을 이끌며 매주 새로운 아이템에 도전하고 매주 새로운 형식을 실험하는 그는 대한민국 방송계 최강의 익스트림 챌린저다.

 

교양 피디들 중에서 최고를 꼽기란 쉽지 않다. 다들 전문 분야가 다르니까. 하지만 교양 피디 중 최고로 재미난 수업을 해 줄 사람을 찾기란 쉽다. '아마존의 눈물' '남극의 눈물'로 대박을 터뜨리고 '놀러와'에 출연해 최고의 입담을 선보인 김진만 피디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의 피디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입담을 펼친다. 이들을 한 자리에 모으는 것은 꿈의 프로젝트다. 절대 불가능한 조합니다. 왜? 가장 잘나가니까 가장 바쁜 연출자들이다. 파업이 아니라면, 불러모을 수 없는 꿈의 조합, MBC 파업판 '어벤저스'들이다.

 

아침 뉴스 앵커 김수진 기자, '아마존의 눈물' 송인혁 카메라 감독, 김재희 라디오 피디, 김초롱, 김소영, 이재은 신입 아나운서 미녀삼총사 등 MBC 최고의 인력들이 한 자리에 모여 방송을 이야기하고 인생을 이야기한다. (이렇게 호화로운 토크 콘서트의 사회를 감히 내가 본다는 것! 가문의 영광이다.^^)

 

피디나 기자, 아나운서의 꿈을 키우는 분들에게 권해드리는 올 봄 최고의 대박 이벤트! 

방송을 만드는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 재미난 제작 뒷이야기가 무려 공짜!

따뜻한 봄날에 여의도 공원을 찾아오시면, 우리 시대 최고의 방송일꾼들을 만날 수 있어요. 

따끈따끈한 MBC 2011 공채 신입사원들의 최신 면접 경향과 합격담 전수까지!

100일차 파업을 넘기고 여의도 공원에서 노숙 농성중인 언론노동자 격려방문까지 한번에~ 

우리 모두 5월 12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여의도 공원에서 만나요!

 

 

파업 100일을 맞이하여, 여의도 공원 노숙 농성을 시작합니다.

하루 10초씩 저의 일상을 공유할게요~

 

반응형